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본부직장민방위대와 경산시, 합동 민방위훈련 실시

2019-03-22 22:42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가스기술공사·협력업체 등 200여 명 참석

경산시와 한국가스공사대구경북본부는 합동으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 경산시
경산시와 한국가스공사대구경북본부는 합동으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 경산시
경산시(최영조 시장)는 3월 20일 '제410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관내 유관 직장민방위대인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긴급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구 사우나 화재 등 대형화재사고로 인한 국민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화재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본부 직원 및 한국가스기술공사·협력업체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옥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옥외 대피훈련과 함께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 화재에 대비해 완강기 사용법 교육도 진행했다.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김천수 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질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비상사태에서도 가스공사 본연의 임무인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는 자체 훈련뿐만 아니라 군·경·소방·의료분야 지역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지진·화재 등 재난대응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재해재난 예방 및 천연가스 공급 안정성 확보에 힘써 지난해 국무총리 단체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home 정준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