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천와인학교 교육생 모집

    • • 전국 최고 수준의 와인 교육과정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종규)는 와인문화 저변 확대와 지역 와인산업 선도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한 영천와인학교의 2019년도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자체가 운영하는 와인 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인 영천와인학교는 2008년 개교한 이래 총 721명의 와인 전문인력을 배출했으며 현재 와인양조기초과정, 심화과정, 소믈리에과정의 3과정으로 교육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소믈리에 양성과정은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의 MOU체결을 통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소믈리에 강사들의 강의를 직접 제공해 전국 최고 수준의 와인 교육과정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2019년까지 소믈리에 154명을 배출했다. 

    올해 영천와인학교는 와인양조기초과정 25명, 심화과정 25명, 소믈리에 양성과정 20명을 모집하며 취업이 목적인 청년부터 여가활동을 위한 주부 그리고 자기계발을 목표로 배우는 은퇴자까지 나이·성별·직업에 관계없이 와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이종규 소장은 “일반인은 물론 많은 청년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영천와인학교가 미래유망산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실질적인 직업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천와인학교의 원서접수기간은 4월 16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청,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영천와인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준기 기자 dg9004@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