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 간부공무원 교육서 '청렴' 강조

2019-03-26 13:20

add remove print link

청렴실천 문화운동.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25일 군민회관에서 양평군 6급 공무원 240명을 대상으로 '6급 리더(leader) 공무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하 양평군청
이하 양평군청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청렴실천 문화운동' 선포식 개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에 이어 마음열기를 위한 스트레스 해소방법, 양평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책 설명과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최근 변화하고 있는 법 개정 사항 등 6급 공무원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동균 군수는 "'청렴'이란 무엇보다도 6급 팀장급 공무원들에게 꼭 필요한 덕목"이라며, "오랜 관행이나 익숙함으로 자칫 나 자신에게 너무 관대해지지 않았는지, 끊임없이 성찰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라 강조하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정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앞으로 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조직 내 '청렴실천 문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오는 4월 2일부터 5월 3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각 부서별 맞춤형 '찾아가는 부서 청렴순회 교육'을 진행하여 양평군의 청렴도를 단계별로 향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끝으로, 정 군수는 모든 공직자들이 소망과 열정을 가지고 "청렴한 양평을 함께 꿈꾸며,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 '민선 7기가 안정적으로 실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