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링까지 완벽” 중고나라에 올라온 '짝퉁 에어팟' 후기글

2019-04-07 11:20

add remove print link

중국에서 5~7만 원대 판매 중이라는 '짝퉁 에어팟' 사용 후기 남긴 중고나라 회원
에어팟 정품과 모조품을 구분하는 방법 소개하기도

'중고나라'에 짝퉁 에어팟 후기글을 올라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4일 중고거래 카페 '중고나라'에는 '에어팟 구입 시 짝퉁 주의하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재미삼아 하나 구해본 짝퉁 에어팟이다"라며 자신이 직접 구매한 에어팟 모조품 사진을 올렸다.

중고나라
중고나라

그는 "100% 짝퉁이지만 음질 차이가 없고 (정품에) 화이트 노이즈 조금 있는 거 심지어 그것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외관상으로 구분이 1%도 안 되며, 아이폰에서도 정품 에어팟처럼 (페어링 돼서) 나온다"고 덧붙였다.

글쓴이는 중고나라에서 중고로 에어팟을 구매할 시 주의해야 할 점도 말했다. 그는 "해외 직구해서 영수증이 없다는 소리는 다 무시해라"라며 "그 자리에서 무조건 시리얼 확인해보고 구입하라"고 조언했다.

그는 "정품 에어팟 충전 케이스에서도 짝퉁 에어팟이 충전 가능하다"며 "그걸로 구분 안 된다"고 말했다. 또 "무엇을 상상하던 그 이상을 보여준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글쓴이는 시세보다 터무니 없이 싼 가격에 판매하거나, '급처'라고 하거나, 가격이 10만 원대거나, 판매자가 중국인(조선족)일 경우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에서 이러한 모조품이 5~7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박스 측면 한글이 좀 묘하게 어긋나있기도 하다"며 중고 거래 시 꼭 주의하라고 당부하며 글을 마쳤다.

현재 이 글을 각종 커뮤니티로 확산되며 SNS와 커뮤니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몇몇 이용자들은 "모조품 사는 게 더 이득인 거 아니냐", "이거 고도의 영업글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home 김보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