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야심작' 미역비빔면, 남들보다 빨리 맛보는 방법

2019-04-19 08:30

add remove print link

본격출시 전 11번가만 단독으로 실시하는 특별이벤트
코끝부터 입안까지 알싸한 '와사비 진짜쫄면'도 관심

11번가에서 오뚜기 미역비빔면을 단독 판매한다. / 11번가
11번가에서 오뚜기 미역비빔면을 단독 판매한다. / 11번가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오뚜기의 여름 라면 신제품 ‘미역초 비빔면’과 ‘와사비 진짜쫄면’을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단독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두 제품의 정식 출시 전 온·오프라인 통틀어 11번가에서만 미리 주문해 맛볼 수 있다.

‘미역초 비빔면’ 등으로 구성된 기획세트(미역초 비빔면 4개+진라면 매운맛 10개+스낵면 5개, 1만2900원)는 오늘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미역초 비빔면’의 정식 출시일은 22일로 19일 초도생산된 상품을 11번가가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처음으로 판매한다. ‘와사비 진짜쫄면’ 기획세트는 오는 26일부터 내놓는다. 두 제품을 구매할 때‘단짠’의 맛을 즐기도록‘오뚜기 스위트콘(340g)’을 추가 증정한다.

오뚜기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올 여름 비빔면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미역초 비빔면’은 여름별미인 매콤한 미역초무침을 라면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지난해 출시돼 인기몰이를 한 ‘쇠고기미역국라면’에 이은 두 번째 미역라면이다. 최근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와사비를 넣은 ‘와사비 진짜쫄면’은 코 끝부터 입안까지 알싸한 색다른 매운 맛을 담았다.

최근 식품업계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11번가에서만 단독 판매하거나 제품을 공동기획해 선보이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신제품에 대한 반응을 온라인 고객을 통해 재빨리 파악할 수 있고 11번가의 많은 고객들에게 신제품을 알릴 수 있게 되면서 식품업체들의 러브콜이 계속되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2월 농심 ‘신라면 건면’을 온라인 단독 출시해 일주일 만에 8만개 이상 판매했다.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휩쓸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팔도의 ‘괄도 네넴띤’도 11번가에서 단독 판매해 16만4000개 이상 팔렸다.

지난 3월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매운 라면인 ‘삼양 핵불닭볶음면 mini’를 단독 출시해 하루 만에 1만여 개 넘게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중소식품업체도 11번가와 손잡았다. 칠갑농산과 11번가는 지난해 11월부터 ‘멸치국수 기획팩’을 구성해 현재까지 총 11만개 이상 판매했다.

11번가 임현동 마트담당은 “식품제조사는 신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분석해 맞춤 혜택을 제공할 수 있고, 11번가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어 신제품 식품 출시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면서 “판매자와 11번가가 ‘윈윈’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home 이재윤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