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모든 것을 잃었다” 휘성이 오늘(19일) 공개한 녹취록

2019-04-19 20:40

add remove print link

휘성 “공개를 결심하기까지 고민이 많았다”
휘성이 인스타그램에 남긴 글과 녹취록

휘성 인스타그램
휘성 인스타그램

휘성(최휘성·37)이 SNS에 에이미(이윤지·37)와 마약 투약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녹취록을 첨부했다.

19일(오늘) 휘성은 인스타그램에 "휘성입니다"라며 글을 게재했다. 휘성은 "4월 17일 밤 에이미 씨에게 연락이 왔다"며 "통화 녹음본 공개는 에이미 씨와 합의하에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린다"라고 말했다.

휘성은 녹취록이 첨부된 유튜브 링크를 남기며 "공개를 결심하기까지 고민이 많았다"라고 글을 남겼다.

유튜브, 'realslow company'

녹취록에서 휘성은 에이미에게 "네가 잘못됐다고 말해도 아무도 안 믿을거야"라며 "나 오늘 콘서트, 이제 이후 콘서트까지 취소되면서 나 모든 계약들 다 물어내게 됐어"라고 억울함과 피해 상황을 말했다. 에이미와 통화하던 휘성 목소리에는 울음기가 가득했다.

에이미가 "나는 솔직히 말해서 너에게 자격지심같은 것도 있었고..."라고 말하자, 휘성은 "그런데 왜 희생양이 내가 돼야 하냐"며 절규했다.

휘성은 "에이미에게 SNS 허위 사실 게시물을 내려달라고 했고, 인터뷰했던 기자에게 사실을 전달해달라고 했다"며 "내가 섣불리 나설 수 없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이미 거의 모든 것을 잃었다고 느껴진다"며 참담한 심경을 토로했다.

휘성은 '대응이 늦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 '법적 대응에 대한 부분', '합동 콘서트 취소', '놓치지 말아야 할 본질'로 나눠 상세히 상황과 심경을 전했다.

글에서 휘성은 "감정에 치우치는 시선이 아닌, 중립적인 입장에서 온전한 사실만을 바라봐 주시길 간곡히 바란다"며 당부하기도 했다.

휘성은 이달 16일 에이미가 "A 군과 같이 프로포폴을 했다"라고 인스타그램에 글을 남기면서 A 군으로 지목돼 케이윌과의 합동 콘서트가 취소되는 등 많은 피해를 입었다.

다음은 휘성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 전문이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https://youtu.be/PDCsOdzq-Vg 휘성입니다. 4월 17일 밤 에이미씨에게 연락이 왔고, 통화 녹음본 공개는 에이미씨와 합의 하에 진행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그러나 공개를 결심하기까지 고민이 정말 많았습니다. 에이미씨 역시 피해자일 수도 있다는 생각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함이 없기에, 공개하는 것에 대해 수도 없이 망설였습니다.하지만 저를 둘러싼 의혹 해소 및 사실관계에 대한 팬 여러분들의 객관적 인지를 위해서는 녹취록을 공개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에이미씨는 저에게 언론 매체를 통해 공식적으로 사과하겠다는 의사를 명확히 밝혔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실관계에 관한 확인 없이, 감정만 앞선 성급한 내용으로 사과문이 만들어져 논란이 될 것을 염려했습니다. 그래서 먼저 에이미씨에게SNS의 허위 사실 게시물을 내려달라고 했고, 본인을 인터뷰했던 기자분께 사실을 전달해달라고 했습니다. 에이미씨는 이를 받아들였으며, 추가적으로 저는 성급한 행동을 자제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 녹취록에서 현재 쟁점이 되는 내용과 관계가 없는 부분들은 부득이하게 편집하였습니다. 이미 거의 모든 것을 잃었다고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이후 에이미씨의 사과는 당사자의 자유라는 생각입니다. 다만 사과를 한다면, 진심이 담긴 내용이기를 바랄 뿐입니다. 1. 대응이 늦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 에이미씨가 실명을 거론하지 않았고, 심신이 미약해 보이는 정황이 있는 상황에 제가 섣불리 나설 수 없었습니다. 사실에 근거한 입장문은 이미 사건 발생 당일 작성이 끝난 상태였고, 반박 증거 자료 역시 제출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2. 법적 대응에 대한 부분 아직까지는 가수 휘성만으로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소규모 법인 기업으로서 치명적인 타격이 아닐 수 없는바, 이미 법적 효력을 발생시킬 수 있는 허위사실 유포 및 인신공격을 한 언론과 악플러들에 대한 고소장이 작성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 만큼은 총력을 기울여 강력처벌로 이어지게 될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3. 합동 콘서트 취소 모든 법적 조치가 끝나 정리가 된 일을 다시 쟁점화한 것은 제가 아니지만, 현재 상황에서 원만한 공연이 이루어지기 어렵다는 모두의 입장을 받아들여 ,케이윌 휘성의 합동콘서트를 취소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현재 이 부분이 가장 아쉽습니다. 이 모든사태가 정리가 되고 나서 훨씬 완성도 높은 브로맨쇼를 개최할 수 있도록 공연기획사측과 협의할 계획입니다. 이찌되었든 제가 끼어있는 상황때문에 피해를 입은 스프링엔터테인먼트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친구 케이윌군에게 깊이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4. 놓치지 말아야 할 본질 이 사건에 등장하는 주요인물 모두가 피해자일 수도 있습니다. 이 사건이 언론을 통해 불 난 듯이 번졌을 때, 어느 누군가에게는 실질적 피해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상황을 이해하기보다는 감정에 치우치는 시선이 아닌, 중립적인 입장에서 온전한 사실만을 바라봐 주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현 상황이 조속히 마무리되길 바라며 저를 응원해오셨던 분들께 심려끼쳐드린점 죄송합니다. *****합동콘서트 관련해서 정정사항이 있으니 다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부분만큼은 제 오해로 인하여 잘못된 사실을 적었습니다 현재 기재된 사실이 맞습니다

휘성(@wheesungnym)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이승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