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정말 죄송하다” 대도서관이 올린 '사과문' (전문)

    • • 대도서관이 최근 방송에서 보여준 태도에 대해 실망한 팬들 늘어나
    • • 결국 23일 새벽 사과문 게재하며 팬들에게 미안함 전한 대도서관
    유튜브 '대도서관'

    콘텐츠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팬들에게 사과의 말을 전했다.

    대도서관이 최근 특별한 공지 없이 방송을 지각하거나 휴방하는 일이 잦아지면서 몇몇 팬들의 불만을 샀다. 그는 최근 방송에서 "변동 사항에 대해 공지를 미리 올려달라"는 시청자 요청에 "제 걸 마냥 기다리시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이후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대도서관 갤러리' 등에서 태도 논란이 거세지자 대도서관은 23일 오전 트위치 커뮤니티 '트게더'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지각이나 휴방 때 공지를 제대로 못 드린 건 제 실책"이라며 "다음부터는 확실하게 미리 공지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도서관은 "애매한 상황일 때는 미리 휴방 공지를 드리고 깜짝 방송을 키더라도 그편이 낫다는 걸 여러분과의 대화를 통해 확실하게 알게 됐다"며 "생각해보면 간단한 일이었는데 제 고집 때문에 오히려 더 많은 분들을 힘들게 한 것 같아 죄송하다"고 얘기했다.

    그는 "휴식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 보겠다"며 "8년이나 달렸는데 중간에 휴가를 가지고 잘 쉬는 것도 시청자들에 대한 예의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대도서관은 "실망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저한테 애정이 있으시니만큼 실망감을 느꼈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그분들마저 다시 즐거움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인터넷 방송인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끝으로 글을 마쳤다.


    대도서관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대도서관입니다.

    일단, 사과의 말씀부터 전합니다.

    지각이나 휴방 때, 공지를 제대로 못드린 건 제 실책이고 다시 한 번 글로도 사과 드립니다.

    다음부터는 확실하게 미리 공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매한 상황일 때는 미리 휴방 공지를 드리고 깜짝 방송을 키더라도 그 편이 낫다는 걸 여러분과의 대화를 통해 확실하게 알게 되었네요.


    생각해보면 간단한 일이었는데, 제 생각에는 최대한 방송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라는 고집 때문에 오히려 더 많은 분들을 힘들게 한 것 같아 죄송합니다.


    생방송을 할 때는 이제 반드시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식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 보겠습니다. 8년이나 달렸는데 중간에 휴가를 가지고 잘 쉬는 것도 시청자들에 대한 예의인 것 같습니다. 


    그 동안 해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안되어 못했던 것들이 쌓여가면 무리해서 하다가 오히려 양 쪽에 이도저도 안된다는 걸 다시금 느꼈네요.


    실망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저한테 애정이 있으시니만큼 실망감을 느꼈다고 생각하고, 그런 그 분들마저 다시 즐거움을 느끼게 할 수있는 인터넷 방송인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보라 기자 purple@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