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혁신성장분야 창업기술개발 지원

2019-04-24 09:36

add remove print link

50개 세부지원 분야 지정공모, 최대 3억원까지 지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재홍)은 중소기업의 4차 산업관련 혁신분야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제1차 선도형 창업과제’를 5월 7일까지 신청·접수 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선도형 창업과제는 성과창출과 진출이 유망한 분야에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업기업의 혁신성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금년도에는 총 289억원 규모 144개 과제 내외에서 2회(4월, 8월)로 나누어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분야는 고기능 무인기, 스마트 농림수산, 스마트시티, 신재생에너지, 자율주행차, 정밀의료, 지능형로봇, 초연결지능화 등 8대 혁신성장분야의 50개 세부지원 분야 내 지정공모 형태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과제접수 마감일 기준 창업 7년 이하의 중소기업이며, 선정된 기업은 최대 1년간 정부출연금 총 사업비의 80% 이내에서 최대 3억 원까지 지원받아 기술개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본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1357콜센터 또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062-360-9152)로 하면 된다.

이재홍 청장은 “우리 중소기업들이 4차 산업시대에 국내 및 해외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기술혁신을 통한 혁신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혁신 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사업화를 위한 정부의 기술개발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