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시즌 새집증후군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 제거 ‘방분탄’ 눈길

2019-04-24 16:30

add remove print link

봄은 따뜻해진 날씨로 이사 시즌이기도 하지만 기관지, 피부, 안구에는 수난기의 계절이다.

봄은 따뜻해진 날씨로 이사 시즌이기도 하지만 기관지, 피부, 안구에는 수난기의 계절이다. 특히 수시로 몰려오는 미세먼지와 황사까지 겹쳐서 창문을 열지 못하고 새집증후군이라는 불청객까지 있다 보니 두통, 피부발진, 아토피성 피부염, 안구건조증 등 각종 질환으로 인한 이상 증상을 일으키기에 그대로 방치한 채 지낸다면 이와 같은 증상을 필히 겪을 수 있다.

새집증후군의 주요 원인은 포름알데히드이다.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그 밖의 요인으로는 벤젠, 톨루엔, 아세톤 등이 있으며 이러한 발암물질에 노출될 경우에 치명적인 질환이 나타나므로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셀프베이크아웃을 통해 새집증후군을 제거해야 한다. 새집증후군청소로 가장 좋은 방법은 환기이다. 하지만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수시로 몰려오는 시기에는 환기를 못해 새집증후군 제거제인 방분탄,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숯 등 공기정화 대체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중 유독 눈길을 끄는 제품이 있다. 방분탄은 천연 야자활성탄으로 청정 지역 야자열매를 원료로 쓰고 있는데 새집증후군제거, 냄새제거, 습기곰팡이예방, 자연가습기 역할을 하며 유명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실험결과를 공개했다. 또한 방분탄은 벤젠평형흡착력 34.7, 포름알데히드 탈취율 90%, 요오드흡착력 1115, 암모니아탈취율 93.9%의 놀라운 시험성적서를 통해 1등급제품임이 입증되었다. 방분탄을 통해 셀프베이크아웃을 할 경우에는 포름알데히드제거와 집안냄새제거 및 집안습기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야자로 만들어진 숯은 동종의 여러 업체들이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 곳이 우리나라 녹색기술 우수 기업으로 2년 연속 대상을 수여한 '화목한가정'이다. 최근에는 새집증후군 유발 포름알데히드 제거에 뛰어난 방분탄의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실내 환경 개선 대체 용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방분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화목한가정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