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19 가족문화대축제" 성료

2019-05-07 11:01

add remove print link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무대 구성.
시민들의 큰 사랑.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5일 옥정중앙공원에서 개최한 ‘2019 양주시가족문화대축제’가 수많은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을 이뤘다고 7일 밝혔다.

김대순 부시장 / 이하 양주시청
김대순 부시장 / 이하 양주시청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소풍’을 주제로 펼쳐진 이날 축제에는 정성호 국회의원,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 이희창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최 측 추산 4만 여명의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참여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축제는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주무대와 체험존, 플레이존, 어드벤처존, 피크닉존, 푸드존 등 6개의 존으로 구성,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 체험행사 등이 펼쳐지며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주무대에선 개막식과 어린이헌장 낭독을 비롯해 어린이들을 위한 뮤지컬인형극, 버블쇼, 레크리에이션 이벤트 등이 진행돼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8사단 군악대의 퍼레이드와 오재미를 활용한 박터트리기 퍼포먼스에는 남녀노소 시민들이 모두 함께 어울리며 화합의 장을 마련,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문화대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 내내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인 체험존에선 나만의 즉석티셔츠 만들기, 즉석 사진촬영‧인화 체험, 곤충체험, 문패만들기, 드론체험, 곤충체험, 비눗방울 만들기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키즈크리에이터 체험과 KC인증 슬라임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플레이존과 어드벤처존의 다양한 놀이기구, 넓은 잔디광장에서 펼쳐진 공굴리기,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큰 웃음과 행복을 선사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를 비롯해 양주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가족문화대축제가 단순히 행사장을 방문하여 둘러보는 축제가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 양주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 중심의 축제가 된 것 같아 의미가 크다”며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즐거운 축제가 되어 감사하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