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게임' 호크아이 일본 장면이 '최적의 화장실 타임'인 진짜 이유 (스포)

2019-05-07 13:40

add remove print link

7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에 게재된 글
“번역이 이상해 해당 장면의 이해를 방해하고 있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어벤져스: 엔드게임' 중 호크아이의 일본 장면이 '베스트 화장실 타임'으로 꼽히는 또 다른 이유가 커뮤니티에서 제기됐다.

7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에는 '일명 화장실 타임이라고 조롱받던 호크아이 일본 장면'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틸 컷과 함께 "'긴 런닝타임 동안 화장실 갈 시간 알려드릴게요. 호크아이 일본 가면 님들도 화장실 가세요'라고 조롱받는 장면"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쟤는 왜 갑자기 일본 가서 야쿠자들 썰고 있는지 이해를 못한 사람이 많은데 다 이유가 있다"며 야쿠자와 호크아이가 1대1로 만났을 때 호크아이의 대사에 관해 말했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틸컷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틸컷

해당 장면에서 호크아이 대사는 'They got Thanos. You Get Me.(그들은 타노스가 죽였지. 너는 내가 죽인다)'였다.

그는 이에 대해 "세상의 절반이 사라졌다. 선한 사람이 무차별적으로 사라지고 특히 본인 가족 모두가 사라졌지만 나쁜 놈들이 활개치고 있는 걸 용납할 수 없는 호크아이가 나쁜 사람이란 나쁜 사람은 다 미친 사람처럼 5년 동안 죽이고 다니는 걸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중요한 대사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하지만 번역은 '타노스는 죽었다. 덤벼봐'라는 식으로 번역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는 해당 장면뿐만 아니라 여러 장면에서 그동안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빚어졌던 오역 논란이 이어졌다. 각종 SNS 등에는 '오역 모음' 게시글이 올라왔고, 영화를 본 이후 이를 찾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본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이 부분 나도 이해 못했다", "번역이 또...", "뭔가 뜬금없다 싶었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