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간호학과, ‘이미지메이킹 특강 및 모의면접’ 실시

2019-05-08 16:25

add remove print link

피드백을 통해 실제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유익했다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간호학과는 취업을 준비하는 4학년 재학생들을 위해 '이미지메이킹 특강 및 모의면접'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5월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대학본부 1층 국제회의장에서 면접 특강을 진행했으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무등관 5층 5개 강의실에서 모의면접이 진행됐다.

면접특강은 PMA컨설팅 대표(대표 김수미)를 초청하여 실제 면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면접 복장 및 태도와 주의점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모의면접은 PMA컨설팅 대표와 종합병원 수간호사 등을 면접관으로 초청하여 5인 1조로 각 모의면접실에서 진행했다.

간호학과(학과장 조인숙)에서 주최한 '이미지메이킹 특강 및 모의면접'은 면접에서 필요한 자세 및 태도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사전에 면접분위기를 경험함으로써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실제 면접에서 당황하지 않고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대비하기 위해 시행된 것이다.

한편,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의상과 헤어 등 면접복장을 갖추고 면접실 입실부터 시작하여 자기소개, 질의문답 등 실제 면접상황과 최대한 유사한 경험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면접이 끝난 후 개별적으로 자세한 피드백을 통해 실제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