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 동서발전이 함께해요”

2019-05-15 23:35

add remove print link

울산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사업 참여 협약 체결

한국동서발전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 한국동서발전이 함께해요 / 사진제공=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 한국동서발전이 함께해요 / 사진제공=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15일 오후 울산광역시청에서 울산광역시 및 기업체, 공공기관, 시민단체 등 52곳의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사업 참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사업은 2020년까지 기존의 태화강 십리대숲을 확장하여 명촌교에서부터 선바위를 거쳐 언양 석남사에 이르는 40km구간에 대나무를 심고 테마공원 5개소를 설치하여 생태관광자원으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한국동서발전은 이날 협약으로 대나무 지원 및 식재, 테마공원 설치에도 참여하여 태화강 백리대숲이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날에 태화강 대나무숲을 걸으면 기분이 정말 상쾌해요”라며 “백리대숲이 계획대로 조성되어 더 많은 시민들이 찾는 생태문화공간이 되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오는 30일 울산 남구에서 열리는 ‘시민과 함께하는 대나무 시범식재’ 행사에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대나무를 식재하는 등 백리대숲 조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