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광주교육연구정보원, 2019 광주SW체험축전 개최

    • • 드론 레이싱·해킹 스템·게임 대회 등 ‘Software, 미래를 코딩하다’ 주제로
     

     

    광주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상채)이 ‘2019 광주SW체험축전’을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2019 광주SW체험축전은 ‘Software, 미래를 코딩하다’를 주제로 ‘SW체험 한마당’, ‘미션해결 경진대회’, ‘누구나 함께하는 코딩체험’ 등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SW체험 한마당’은 SW교육 선도학교,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등이 참여한 가운데 90여 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해 언플러그드, 피지컬 컴퓨팅 등을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다. 

     ‘누구나 함께하는 코딩체험’에서는 드론 레이싱, 해킹 스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간대별로 운영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현장 신청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미션해결 경진대회’에서는 ‘Software, 광주를 코딩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마인크래프트 경진대회, 레고 EV3를 활용한 ’미니FLL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연구정보원 이상채 원장은 “2회째 개최되는 이번 광주SW체험축전에서는 학생들이 SW교육을 좀 더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SW체험축전을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SW교육에 대한 인식 확산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