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Family봉사단, 안동 자매결연마을 봉사활동

2019-05-28 18:40

add remove print link

그룹 임직원 및 자녀로 구성된 가족 봉사단, 주민화합잔치

DGB패밀리봉사단 안동 봉사활동 / DGB
DGB패밀리봉사단 안동 봉사활동 / DGB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 DGB Family봉사단은 25일(토) 안동시 서후면 저전리(안동지점 1사1촌 결연마을) 마을회관에서 마을 주민 200여분을 모시고 주민화합잔치 및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DGB Family봉사단 32명과 대구시 청소년재능기부봉사단(단장 최영준) 50여명 등 약 8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서후면 저전리 및 인근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점심식사 및 민요가수 공연이 어우러진 주민화합잔치 진행과 더불어 장수사진, 헤어봉사, 물리치료, 피부미용 등 다양한 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또한 DGB금융그룹은 마을 어르신들의 피로회복과 여가시간 활용을 위해 마을경로당에 안마의자도 기증했다.

DGB금융그룹은 전 임직원이 참여하고 있는 DGB동행봉사단을 비롯한 다양한 자체 봉사단을 결성, 운영 중에 있으며 그 중 DGB Family봉사단은 그룹 직원과 자녀들이 함께 봉사단원으로 임명돼 봉사 활동을 실시중인 가족 봉사단으로 지난 2015년 1기 출범을 시작으로 매년 복지시설 방문봉사, 농촌봉사활동, 무료급식, 벽화봉사, 행복도시락 배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년 올해는 35가족, 총 70명이 활동 중이다.

2015년 1기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봉사단 활동에 참여중인 오세진 소장(DGB대구은행 서구청출장소)은 “처음 봉사활동을 시작할 때 중학생이던 아이가 이젠 고등학교 졸업반이 됐다. 지난 5년간 아이와 함께 봉사활동을 하면서 가진 시간들이 우리 가족에겐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며 아이가 대학생이 돼서도 계속 봉사활동을 나오고 싶다고 한다는 말을 전했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금껏 성장 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민들의 사랑과 관심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DGB는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home 정준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