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사회적가치 활성화 추진방안 마련

2019-05-30 17:48

add remove print link

30일, 사회적가치실현위원회를 개최하고 민간부문과 적극적인 상생협력을 강화키로

출처 인천교통공사
출처 인천교통공사

전국 최초의 종합교통운영기관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가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가치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공사는 30일(목) 11시 ‘2019년 제1회 사회적가치 실현위원회’를 개최하여 사회적가치 활성화를 위한 5개 분야 75개 과제를 확정하고 지역사회 및 민간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실현위원회에서 확정지은 분야별 추진과제를 살펴보면 ▲ 좋은 일자리 창출분야에 ‘정규직 전환 추진’ 등 7개 과제 ▲ 사회통합분야에 ‘차별없는 일자리’ 등 8개 과제 ▲ 시민안전 및 환경경영 과제에 ‘지하역사 공기질 개선’ 등 24개 과제 ▲ 지역사회공헌 및 상생협력 분야에는 ‘시민참여 예산제도’ 등 30개 과제 ▲ 윤리경영 및 인권존중 과제에는 ‘윤리경영실천’ 등으로 총 5개 분야 75개 과제로 구성되었다.

이 날 위원회에는 박승욱 인하대 교수와 전경희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등의 외부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가치에 대한 인식 및 발전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중호 사장은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국정과제 추진을 선도하고 시민중심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여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