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농업아카데미 포도‧인삼반 선진지 견학

2019-05-31 17:23

add remove print link

출처 강화군청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30일 농업아카데미 포도‧인삼반 교육생 60여 명

출처 강화군청
출처 강화군청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30일 농업아카데미 포도‧인삼반 교육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농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선진지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청포도 샤인머스켓 품종의 재배기술력 향상과 기후변화에 대응한 인삼 현장 애로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실시됐다.

포도반 교육생들은 경기도 화성시 포도명품화사업소에서 다양한 포도 재배시설을 견학하고, 포도 가공, 체험, 유통 등 6차 산업 관련 교육을 받았고, 화성과 이천의 선진농장으로 이동해 샤인머스켓 포도의 재배상 유의점과 함께 개인적인 노하우를 전수받기도 했다.

또한, 인삼반 교육생들은 강원도 횡성군 김명수 선도농가와 강원인삼농협 유통센터를 방문해 고품질 인삼 생산 및 가공을 위한 시설을 견학하고, 강화지역과 비교를 통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아울러 이날 이동 중인 차량에서는 교육생 상호간 재배경험에 대한 사례 소개와 함께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다.

포도 견학에 참여한 사만수 씨는 “고품질 샤인머스켓 재배 방법뿐만 아니라 수확, 선별 및 유통관리 기술 등 선진화된 재배기술을 벤치마킹하며 많은 궁금증이 해결됐다“고 말했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