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포인트로 크라우드 펀딩에 투자한다

2019-06-04 10:56

add remove print link

와디즈와 MOU…10억 '라이프스타일 펀드'도 조성해 스타트업 투자

4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과 투자 강화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식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4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과 투자 강화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식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앞으로 KB국민카드의 포인트로 크라우드 펀딩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

국민카드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4일 공동사업 발굴 및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 조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와디즈가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일정 규모 이상 판매된 우수 제품에 국민카드의 온라인몰 '라이프샵(Life#)' 내 스타트업 전용관에 입점할 기회를 제공하고 마케팅도 지원하기로 했다.

중장기적으로는 국민카드 고객이 보유한 카드 포인트를 와디즈 포인트로 전환해 크라우드 펀딩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와디즈 멤버십 회원 대상 제휴카드 개발, 와디즈 플랫폼을 활용한 카드 회원 모집 등 신규 사업도 지속해서 발굴할 예정이다.

양사는 아울러 국민카드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퓨처나인'과 연계해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10억원 규모로 만든다.

이 펀드는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펀드(CVC)'로, 국민카드의 미래 신사업 발굴과 연관성 높은 혁신적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스타트업 관련 전문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상생을 모토로 한 새로운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스타트업들과 혁신적 신사업도 다양하게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ome 안준영 기자 andrew@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