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다타이어 “KR06 · KR 33A 등 고루 인기...가성비 탁월”

2019-06-11 14:13

add remove print link

경트럭용 KR06은 한국고객 니즈 맞춰… 타이어 강도 높여 맞춤제작
켄다타이어, 7개의 미국 법인과 10개의 해외 생산공장 운영

켄다타이어가 출시한 경트럭용 및 승용차 타이어들이 주목받고 있다.  / 켄다타이어
켄다타이어가 출시한 경트럭용 및 승용차 타이어들이 주목받고 있다. / 켄다타이어

본격 휴가철을 앞두고 타이어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다국적 타이어 제조업체인 켄다(KENDA)타이어가 출시한 경트럭용 및 승용차 타이어들이 주목받고 있다.

켄다타이어 국내 총판인 빅타이어는 “경트럭용인 KR06을 비롯해 KR33A 등 승용차타이어들이 가성비로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경트럭용 타이어인 KR06은 타이어의 강도를 높인 10PR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이는 국내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켄다 측에서 맞춤형으로 특별 제작했다는 후문이다.

국내에 수입되는 경트럭용 타이어는 대부분 8pr인데 비해 켄다타이어 KR06은 10pr로 가격 대비 타이어의 강도가 높아 더 큰 하중에도 무리가 없어 가성비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KR06의 주요 특징으로는 ▲동등한 트레드 패턴 설계로 내마모성과 오퍼레이션 성능 향상 ▲중앙의 지그재그형 홈으로 블록 강도와 그립 성능 향상 ▲트레드 표면 확장으로 적재능력과 안정성 향상 ▲트레드의 가늘게 파인 홈이 젖은 도로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 발휘 등을 꼽았다.

KR33A은 무거운 하중을 지원할 수 있는 경량 트럭 및 상업용 차량 타이어의 특성을 갖췄다. 주행 안정성과 적재용량을 높이기 위한 트레드 곡률 향상, 주행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최적화된 트레드 디자인, 중간의 번개 패턴 디자인으로 타이어 배수개선 향상 등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타이어 폭도 205㎜ 이상이다.

한편, 대만에 본사를 둔 켄다타이어는 7개의 미국 법인과 10개의 해외 생산공장을 운영 중이다. 미국 연구법인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타이어 업계 20위권에 랭크돼 있다. 승용차 타이어뿐 아니라 지게차, 미니 로더, 오토바이, 자전거, ATV 등 다양한 종류의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다.

home 이지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