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 '미래 식량자원' 식용곤충 가치 알린다

2019-06-12 10:52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인터넷신문협회-한국식용곤충산업유통협회 MOU 체결
“식용곤충 산업에 대한 이해 돕는 의미 있는 첫 출발점”

지난 11일 한국인터넷신문협회에서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근영 회장(오른쪽)과 한국식용곤충산업유통협회 김명호 회장(왼쪽)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공
지난 11일 한국인터넷신문협회에서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근영 회장(오른쪽)과 한국식용곤충산업유통협회 김명호 회장(왼쪽)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공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가 '미래 식량자원'으로 주목받는 식용곤충 가치를 알리는 활동에 나섰다.

언론 5단체 가운데 하나인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지난 11일 한국식용곤충산업유통협회(회장 김명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단체는 식량자원으로 식용곤충이 갖는 가치를 알리고 미래 대안 먹거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식용곤충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전환과 식용곤충 산업에 대한 정보 교류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김명호 한국식용곤충산업유통협회 회장은 "식용곤충은 기존 축산업보다 적은 노력으로도 인간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중요한 식재료이지만 심리적 거부감이 큰 것이 장벽"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번 협약이 식용곤충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전환하고 식용곤충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의미 있는 첫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은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미래 식량으로서 '작은 가축'이라 부르는 식용곤충 분야와 같이 미래 산업에 협회 소속 언론사들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국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앞으로도 협회는 협회 회원사 언론매체가 미래의 환경, 경제, 사회, 산업 등 각 분야의 아젠다를 선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여러 유관 기관 및 단체 협력 체계를 확대·강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식용곤충 / 셔터스톡
식용곤충 / 셔터스톡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