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LH, 5기 행복주택 SNS 시민기자단 발족

기사 본문

  • • 평균 4.5:1의 경쟁률을 뚫고 행복주택 홍보를 위한 SNS 시민기자 15명 선발

LH(사장 변창흠)는 12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5기 행복주택 SNS 시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LH

LH(사장 변창흠)는 ‘5기 행복주택 SNS 시민기자단’이 지난 1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년층 주거복지를 위한 행복주택 홍보활동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제5기 행복주택 SNS 시민기자는 4.5:1의 경쟁률을 뚫고 지난 5월 15명이 선발돼 향후 1년간 전국을 권역별(수도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로 나눠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지구를 현장 취재해 단지정보 및 입주정보 등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고, 이를 행복주택 공식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소개하는 것이다.
 
오는 27일에는 화성동탄2 등 입주자모집 예정인 행복주택 10개 단지, 총 4,640호에 대한 현장 취재를 시작할 예정이다.

LH는 시민기자단이 활동하는 1년 동안 반기별로 우수기자 5명씩을 선정하여 별도로 포상할 계획이다.

박예림(대학생) 시민기자는 “대학생활 중 좋은 기회를 갖게돼 기쁘다. 나와 같은 학생들이 행복주택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훈 LH 주거복지본부장은 “LH 행복주택에 대해 모르고 있어 주거지원을 받지 못하는 청년층이 많이 있다”며, “5기 시민기자단이 이런 분들을 위해 행복주택 홍보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부산·경남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