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0.1을 '1.5'까지 끌어올리는 기적의 운동법

2019-06-21 16:11

add remove print link

시력 1.5까지 올려주는 마츠자키 시력 운동법
“이건 기적이다” 시력 올려주는 운동 방법

시력 0.1을 1.5로 만드는 기적의 시력 운동법이 있다. 일명 '마츠자키 시력 운동법'이다.

이 시력 운동법은 일본 마츠자키 이사오(松崎五三男) 박사가 만들었다. 그는 "갑자기 시력이 떨어지거나 잘 보이지 않는다면 눈 주위 근육이 약해졌기 때문"이라며 "눈 홍채, 모양체, 이동근 근육을 단련하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홍채와 모양체, 이동근 등을 단련하는 운동법도 만들었다. 꾸준히 하면 시력 0.1도 1.5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고 한다.

마츠자키 시력 운동법을 소개한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1. 기본 트레이닝

먼저 등을 펴고 의자에 앉아 정면을 바라본다. 검지를 양쪽 눈 가운데 지점에서 30cm 떨어진 곳에 두고 손끝을 응시한다. 검지를 천천히 미간까지 가져온다. 이때 초점은 손끝을 바라보고 있어야 한다. 이 과정을 15회 반복하면 된다.

2. 명암 트레이닝

방 전체를 어둡게 만든 후 조명을 킨다. 얼굴을 조명 앞 20cm 거리에 둔다. 눈을 감고 불을 켠 후 5초, 불을 끄고 5초간 있는다. 이 과정을 10회 반복하면 홍채 주위 근육이 유연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3. 책 트레이닝

책상에 조명을 키고 책을 가져온다. 책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거리까지 댄 후 반 페이지를 읽는다. 다음은 책을 멀리 떨어뜨린 후 나머지 반 페이지를 읽는다. 이 동작을 10분간 유지하면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

4. 눈꼬리 트레이닝

눈꼬리를 단련하는 방법이다. 등을 펴고 의자에 앉는다. 양손은 어깨너비만큼 벌린다. 얼굴을 내밀고 양 검지를 핀 상태로 주먹을 쥔다. 오른쪽 눈은 오른쪽 손을, 왼쪽 눈은 왼쪽 손을 바라본다.

각각 손가락에 초점을 맞춘 후 얼굴 5cm까지 당긴다. 이후 각각 손가락을 양옆으로 30cm 정도 벌려 3~5초간 유지한다. 눈 근육이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반복한다.

5. 15점 카드 트레이닝

마지막은 15점 카드 트레이닝이다. 먼저 A4 용지를 가로로 놓고 가로 6.5cm, 세로 7cm 간격으로 0.8cm 지름으로 된 점 15개를 찍는다. 왼쪽부터 1~15번 번호를 적는다.

이렇게 완성한 카드를 얼굴에서 5cm 떨어뜨린 후 8번 점이 양쪽 눈 가운데에 오도록 한다. 다음은 1번부터 15번 점을 차례대로 3초씩 응시한다.

다음은 1번 점과 2번 점을 시작으로 14번 점과 15번 점을 각각 양쪽 눈으로 3초간 본다. 다음은 세 칸 씩이다. 1~13번 점과 13~15번 점을 차례대로 본다. 그리고 1~4번 점과 12~15번 점을 같은 방법으로 쳐다본다. 마지막으로 앞에서부터 다섯 점씩 쳐다보면 끝이다.

단 주의사항도 있다. 마츠자키 시력 운동법을 할 때에는 안경이나 렌즈 착용은 금물이다. 또 각 동작은 눈 근육이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반복해야 한다.

home 구하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