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로가 실제로 인수한 잉글랜드 축구팀 홈페이지 상황

2019-06-24 12:04

add remove print link

잉글랜드 축구팀 구단주된 사실 알렸던 김수로
김수로, 예능 '으라차차 만수로'에서 구단주 도전기 전해

배우 김수로(김상중)가 구단주를 맡게 된 잉글랜드 축구팀 홈페이지가 눈길을 끈다.

최근 잉글랜드 축구팀인 첼시 로버스 FC 구단 홈페이지가 주목을 받았다. 구단 측이 공식적으로 공개한 스태프 목록 중 구단주 항목에 김수로가 담겼기 때문이다. 사진 속 김수로는 흰색 셔츠를 입고 미소를 짓고 있다.

첼시 로버스 FC 홈페이지
첼시 로버스 FC 홈페이지

김수로는 지난 3월 인스타그램으로 "사실 작년에 아무도 모르게 영국 축구 구단주가 됐다"고 밝혔었다. 그가 잉글랜드 축구 구단주에 도전하는 내용은 지난 21일 KBS2 예능 프로그램 '으라차차 만수로'에서 처음 공개됐다.

김수로가 구단주가 된 축구팀 첼시 로버스 FC는 13부 리그인 '서리 사우스 이스턴 콤비네이션 인터미디애트 디비전 2(SSEC Intermediate Division 2)'에 속해 있다. 지난 21일 방영된 '으라차차 만수로' 1화에 따르면 로버스 FC 선수들은 대부분 다른 직업을 갖고 생업과 축구를 병행하고 있다. 잉글랜드 축구 리그는 프로와 아마추어 구분 없이 승강이 가능한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김수로는 "영국의 리그 체계를 공부하고 싶었고, 배우 말고 유일하게 하고 싶었던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6~7부와는 달리 전용 구장이 없고, 연습용 유니폼도 없다"라며 "사실 선수들은 주급을 받고 있지 않다"고 했다.

김수로와 이시영 씨, 엑소 카이, 뉴이스트 백호 등이 출연하는 '으라차차 만수로'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방영된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