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하반기 추가 모집

2019-07-02 16:43

add remove print link

시·자치구 사업부서별 참여기업과 참여자 모집
참여기업에 청년채용 인건비·청년창업기업에 창업자금 지원

광주시청
광주시청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올해 하반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기업 및 청년을 추가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난해 3월 발표된 범부처 ‘청년일자리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청년실업에 대응하기 위해 국비가 지원되는 지자체 주도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하는 사업이다.

추가모집 대상은 총 4개 사업으로 시 2개 사업과 북구와 광산구 각각 1개 사업이며, 청년 34명, 예비창업자 49명, 산단(하남, 진곡) 및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료 지원 대상자 45명 등을 모집한다.

이번 추가모집은 정원에 미달됐거나 연도 내로 사업기간을 조정해 사업비 집행률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며 사업유형은 ‘지역정착지원형’과 ‘창업투자생태계조성형’이다.

지역정착지원형은 대표가 만 39세 이하인 청년창업기업이 청년을 신규 채용하면 1인당 2400만원의 연간 인건비를 2년간 지원하고, 창업투자생태계조성형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에게 시제품 제작 및 사업화 등 취‧창업을 지원한다.

모집공고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돼 있다. 사업 주체별로 지원 대상과 지원 내용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업별 수행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사업부서나 수행기관으로 하면 된다.

김정민 시 청년일자리담당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기업과 청년이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며 “청년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지역공동체 발전의 원동력으로 한 몫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 발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