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트가 아니라 창조 수준...” 머리 한 번에 '11만 원' 받는 미용사

2019-07-10 11:32

add remove print link

남성 탈모 전문 디자이너 '엘(L)'
엘(L) “가격은 제 가치에 대한 측정”

유튜브, '서울경제썸 Thumb'
머리 한번 자르는데 '11만 원'인데도 손님들이 몰리는 미용실이 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남성 전용 헤어샵을 운영하는 헤어 디자이더 엘(이미영34 이하 엘)은 커트 비용만 11만 원을 받는다. 파마비는 커트 비용의 2배다.

가격만 보면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반전이 있었다. 엘은 탈모로 고민하는 남성들의 머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미용사였다. 지난 2017년 유튜브 채널 '서울경제썸'은 "마법 같은 '히든펌'으로 머리숱 찾아주는 미용사, 엘(L)"이라며 소개 영상을 올렸다.

서울경제썸 Thumb 캡처 / 유트브 '서울경제썸 Thumb'
서울경제썸 Thumb 캡처 / 유트브 '서울경제썸 Thumb'

영상에 따르면 엘은 "남자의 머리만 디자인'하는 엘"이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엘은 "남자들 대부분의 고민이 탈모"라며 "제가 봐도 머리숱이 풍성하셨던 분들인데 안타까웠다. 그래서 남자 머리 전문점이지만 탈모를 좀 더 집중적으로 다루게 됐다"고 말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탈모 헤어스타일 손질법 ????☘️???? We sell Hope We sell Confidence ????어헤즈맨의 슬로건 : 희망을 디자인 합니다 ???? 항상 고객의 입장으로 생각하려 노력합니다 헤어스타일을 팔려고하지 않습니다 대신 세련된 이미지와 멋진 스타일과 희망을 팔려고 합니다 헤어제품을 팔려고 하지 않습니다 대신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인한 자신감을 팔려고 합니다 . 누가 들으면 정말 오글거리고 재수없을수도 있지만 저는 브랜딩에 대한 공부를 오랫동안 해왔고 (사실 좋아하는책 구절을 인용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처음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헤어디자이너가 바라보는 관점이 아닌 고객님의 입장을 생각해왔고, 생각하고, 생각할 것입니다 -헤어디자이너 엘-

어헤즈맨????엘샘(@aheadsman_l)님의 공유 게시물님,

실제로 엘의 개인 인스타그램을 보면 11만 원이라는 비용이 아깝지 않을 만큼의 실력을 보여줬다. 엘은 "가격 측저 같은 경우 조심스러운 면이 있지만, 처음에는 7000원에서 시작했다"며 "이후 점점 가격을 올리게 됐다. 가격을 올리는 것은 제 가치에 대한 측정이다"라며 실력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엘은 "제자들을 많이 양성해서, 함께 탈모 남성들을 위한 아카데미를 오픈하고 싶다"며 꿈을 드러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렛미남프로젝트 첫번째 곡 H쌤이 될 예비디자이너 혁이뀨의 예비고객님 M자탈모와 O형탈모의 혼합형 탈모디자인이에요 전 뒷모습이 너무 이뻐서 뒤를 올렸는데 혁이뀨피드 가면 정면사진도 있습니다 @hyuckkk2 오늘 방문해주신 당첨자분 정말 기뻐하시고 좋아해주셨습니다 제자라서가 아니라 진심 너무 잘해요 ✌???? 이번에 어헤즈맨 교육시스템이 많이 리뉴얼되고 업그레이드되어서 따라오기 힘들었을텐데 잘 성장해주었습니다 ㅠㅠ핵심포인트 잘잡고 디테일하게 디자인해주어서 너무기뻐요 ㅠ ㅠ 잘키운 제자하나 열디자이너 안부럽다 (어디 속담같은듯 ㅋㅋ) 이번달은 제 고객님들보다 제자들의 스타일을 많이 수록하게될것같아요 렛미남프로젝트 방문해주신분들이 감사하다고 하시지만 실제로는 저희가 훨씬더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저희 정말 열심히 할께요 ????????

어헤즈맨????엘샘(@aheadsman_l)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휴무시작 ???????????????????? 포토바이 샴신 (샴푸의신) 예빈 @yeeeeebin_n

어헤즈맨????엘샘(@aheadsman_l)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가장 예쁜모습으로 프로페셔널한 복장으로 내가 할수있는한 가장 매력적인 모습으로 고객님들앞에 서고 하루종일 열정을 다해 일을한다 . 그리고 밤이되면 나의발은 세상 누구보다 더러운 모습으로 때가 탄다 ( 부끄럽지만 두번째 사진..,,, ) 내가 신발을 아무거나 싼거신고 신경쓰지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남들은 260같은 큰샌달 신고다녀서 웃지만 사실 나는 때가탄 내 발이랑 그지같은 내신발이 너무 좋다 사람들이 왜 맨날 같은신발 신냐고 묻는데 사실 다른신발도 많은데 퇴근하고 현관에 벗어두고 그냥 아침에 다시보여서 신고 나오는것같다 ㅋㅋㅋ 비싸고 예쁜신발 신으면 일할때 신경이 많이 쓰일것같다,,.. 내 손과 발이 지저분해질수록 더많은 고객님들이 더 많이 멋져진다고 생각한다 퇴근하구 교육하구 샵 레벨테스트 시험있고 이러면 마치 발바닥을 망치로 맞은것 같은 느낌과 내몸은 마치 불에타서 연소되는것같은 격렬한 피곤함에 지쳐쓰러져 잠들곤 한다 사람들은 내 겉모습만보고 얼굴반반해서 성공했지 라는생각을 많이하는것같다 때로는 니가 진짜 실력으로 성공했냐며 질타를 하기도한다 차마 하지못했던말 수면아래에서 백조가 되기위해 무수히 발버둥치던 그 기억속의 이야기들 내 이면에 또다른 나의 스토리 어헤즈맨의 못다한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나가려한다 어헤즈맨 공식계정에 나의 진정한 목마름이 무엇인지 내 기술의 원동력이자 어헤즈맨의 초석이 되었던 그 어린날의 이야기 하나를 담았다 ( 결국 @aheadsman_story 여기 놀러오시라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오늘 정말 너무너무 초대박초토화초초초바빴다 ( 공식계정 신경쓰려니 내피드가 븅신이 되가는것같다 두개 운영하는게 개힘듭니당 저 개노력하니깐 한번만 와주세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랑해요 ) 내일은 일요일!!! 휴무전날 !!! 그리구 회식날 ???????????????????????????? 낼 불태워서 일하궁 불태워서놀쟝 얘두랑 ㅋㅋㅋㅋㅋ???????????????????????? 개신낭 ????조앙 ㅋㅋㅋ 그리구 다음주에 콩콩이 알통이 컴백합니당 개보고싶은 우리개들 ???????? 기대해주세용

어헤즈맨????엘샘(@aheadsman_l)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