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GAME Connecting Days” 개최

2019-07-12 05:40

add remove print link

우리지역 게임 산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게임 제작기업과 독립 개발자 간 협력체계 구축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에서 지역 게임기업들의 협력체계 강화와 인디게임 제작자들 간의 소통을 위한 “게임커넥팅데이즈(GAME Connecting Days)”를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개최했다.

광주광역시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지원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운영하는 글로벌게임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 지역의 게임 제작사, 인디게임 개발자를 비롯하여 게임분야 관계자 등 총 8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의 게임 제작 환경과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날 행사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GO 告 Time(고고타임)”은 광주글로벌게임센터의 사업 담당자들이 지역 내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해결방안을 논의하며 앞으로 추진할 신규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Connect GAMERS” 프로그램에서는 광주글로벌게임센터의 인디게임 제작자 지원사업인 ‘인디스타즈’에 참여 중인 독립제작자들과 현장에서 활동 중인 게임기업의 개발자들이 제작 중인 게임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탁용석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만들어진 게임기업들과 인디게임 제작자, 진흥원의 네트워크가 지역의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