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통신·게임

카카오톡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 기능들이 한꺼번에 등장했다

기사 본문

  • • 프로필 배경화면 확대… 상태 등 표현할수 있는 아이템 많아져
  • • 핫하게 바뀐 카카오톡 프로필, 힙하게 꾸미는 방법을 소개한다
최근 업데이트된 카카오톡이 새로운 프로필 기능들을 선보여 이용자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프로필 배경화면을 확대하는 동시에 개인의 상태나 기분, 취향 등을 나타낼 수 있는 아이템이 다채로워진 게 특징이다. ‘프로꾸밈러’들이 개인기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다양한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프로필을 나만의 특화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꿀팁’을 공개한다. 

널찍한 배경화면에 각종 스티커와 아이콘으로 프로필 ‘풀템 착장’

프로필을 클릭했을 때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변화는 눈에 띄게 확 커진 배경화면이다. 기존 프로필에서 배경화면 영역과 버튼 영역이 중앙의 프로필 이미지를 기준으로 상하 분리되어 있었다면, 업데이트 후에는 화면 전체를 차지하는 널찍한 프로필 배경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세로로 길어진 배경화면 크기에 알맞은 사진, 더 크고 다양한 사이즈의 사진들을 활용해 내 취향에 맞는 프로필 배경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템빨’로 보다 화려한 프로필을 꾸민다면 어떨까. 원하는 문구를 적을 수 있는 텍스트 말풍선, 다양한 종류의 스티커, 기념일 기록을 위한 디데이 뱃지, 배경 이미지를 돋보이게 꾸며주는 배경 효과 등의 ‘취저템’을 입맛에 맞게 골라 프로필 공간을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점도 있지 말자.

배경화면의 크기가 눈에 띄게 커졌다.

‘금손’ 아니어도 괜찮아… ‘움짤’ ‘움프사’도 손쉽게 한방에 만들기

기존 카카오톡 치즈, 카카오스토리 앱을 통해서만 설정할 수 있었던 ‘움짤’ ‘움프사’(동영상 프로필)를 카카오톡 내에서 편집을 통해 적용할 수 있게 됐다. 프로필 이미지는 물론, 배경화면에도 설정할 수 있으니 보다 생동감 넘치고 재미있는 ‘움짤’과 ‘움프사’를 제작해 보자. 프로필 편집 버튼을 눌러 사진앨범 내 동영상을 선택한 뒤 설정하고 싶은 시간과 구간에 맞게 잘라내 적용하면 된다. 프로필 이미지에는 최대 6초, 배경 화면에는 최대 15초까지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스토리 미리보기, 이건 몰랐지? ‘아이디어 뿜뿜샷’ 프사에 걸기

숨겨진 깨알 기능을 활용한 프로필 설정도 가능하다. 프로필 화면 하단 우측에 보이는 카카오스토리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스토리에 업로드 해 둔 게시물을 4개를 미리 볼 수 있다. 특히, 좌우 스크롤을 통해 한눈에 여러 개의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어, 개인의 일상을 기록하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예를 들어 변화하는 몸을 확인하는 다이어트 일지, 데일리룩 업로드를 통한 OOTD 기록, 끄적이는 습관이 몸에 베인 ‘프로메모러’들의 오늘의 할일 적기, 꿀뚝뚝 떨어지는 달달한 연애스토리 등 미리보기를 통한 콘텐츠 큐레이션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미리 보기 영역 통해 창의력과 예술 감각을 십분 발휘해 볼 수 있다. 프로필 배경화면과 이어지는 썸네일 컷을 적용해 상하 반전샷, 파노라마샷, 분신샷 등 연출된 콘셉트 샷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다소 난이도가 있을 수 있으나, 프로필 공간 활용의 묘미를 배가할 수 있다. 

프로필 화면 하단 우측에 보이는 카카오스토리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스토리에 업로드한 게시물을 4개를 미리 볼 수 있다.

뮤직 플레이어 골라 ‘취저송’ 담기… 감성 터지는 내 프로필

프로필 최상단에 노래 제목만 보여지던 프로필 뮤직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네 가지 디자인의 플레이어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프로필 배경에 설정하고, 플레이 리스트를 통해 나만의 음악적 취향을 한껏 뽐낼 수 있게 된 것. 특히 음악의 장르에 따라 여섯 가지 애니메이션 효과가 배경화면에 나타나는 플레이어도 있어 음악을 감상하며 시각적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다. 플레이어의 위치 역시 배경화면 내에서 자유로운 위치 설정이 가능하다.(빅플레이어는 예외) 이번 프로필 개편은 지난 2일 업데이트 된 카카오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새로워지고 한층 진화된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자기를 드러낼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을 만들어보자. 

세로로 길어진 배경화면 크기에 알맞은 사진, 더 크고 다양한 사이즈의 사진들을 활용해 내 취향에 맞는 프로필 배경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크기의 사진으로 취향에 맞는 프로필 배경을 만들 수 있다.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