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의정부고가 또!!” 이번에도 세상 독특한 '졸업사진'이 나왔다 (사진)

    • • 12일 교육청이 생중계까지 한 졸업사진 촬영
    • • 영화 캐릭터, 먹방 유튜버, 독립운동가 코스프레 눈길 끌어
    에어팟으로 분장한 의정부고 학생 / 이하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

    의정부고 3학년 학생들이 올해도 어김없이 독특한 졸업사진을 찍었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있는 의정부고는 매년 졸업사진이 큰 화제가 된다. 사회 이슈를 풍자하거나 화제 인물, 인기 많은 영화 속 인물이나 게임 캐릭터를 코스프레하기 때문이다.

    올해 졸업사진 촬영은 생중계까지 됐다. 12일 오전 10시부터 40분간 경기도교육청 측이 의정부고로 직접 나가 학생들을 촬영하고 인터뷰했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방송됐다.

    방송에는 영화 캐릭터를 따라 한 학생들이 여러 명 나왔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파이더맨' 등 마블 시리즈 캐릭터로 분장한 학생들이다. 이현승 군은 손에 맥주캔을 들고 '토르'를 표현했다. 이 군은 "졸업사진 찍으려고 의정부고에 왔다"고 말했다. 

    영화 '토이 스토리' 캐릭터 '우디'처럼 카우보이 복장을 한 학생도 있다. 관객 900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알라딘' 자스민 공주를 따라 한 학생도 있다. 이 학생의 실제 이름은 자스민 공주와 비슷한 '이자민'이다. 남연식 군은 디즈니 실사 영화 '라이온킹' 품바로 분장했다. 

    영화 '레옹' 등장인물을 코스프레한 학생은 아이섀도로 수염을 그렸다고 한다. 그는 "엄마, 나 TV 나왔어"라고 외쳤다. 영화 '다크 나이트' 조커로 꾸민 박기범 군은 "집에서 분장을 마치고 학교까지 약 20분간 걸어왔다"고 해 주변을 놀라게 했다. 

    운동선수를 코스프레한 이들도 있다. 축구 선수 손흥민을 따라 한 학생은 2명이다. 한 학생은 "평소 손흥민 선수를 닮았다는 소리를 듣는다"며 손흥민 선수를 향해 "챔스 우승 화이팅"이라는 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손흥민 선수가 광고하는 빙그레 슈퍼콘 아이스크림을 양손에 들고 춤까지 췄다. 지난 6월 U-20 월드컵에서 인기를 얻었던 이강인 선수 복장을 한 학생도 있다.

    '딕헌터'라는 이름의 유튜버 신동훈 씨를 코스프레한 학생은 '연어 먹방'을 흉내 냈다. 실제 생연어를 먹던 학생은 진행자가 "지금 이런 거 물어봐도 될지 모르겠지만, 장래 꿈이 뭐냐"는 질문에 새어 나오는 웃음을 참지 못했다.

    양진석 군은 "내가 좋아하는 과자다"라며 프링글스로 단장한 자신을 뽐냈다. 양 군은 졸업사진 촬영을 위해 밤을 새웠다고 말했다.

    가수 포스트 말론(Post Malone)처럼 꾸민 학생은 진행자가 말을 건네자 영어로 인사했다. 그는 복장을 설명한 후 "대한민국 학생들에게 영어로 응원해달라"는 요청에 "Many student...(매니 스튜어던트)"라며 말끝을 흐리다 "화이팅"이라고 했다.

    의정부고 학생들 코스프레 중에는 웃음을 자아내는 것만 있었던 건 아니다. 고준혁 군은 독립운동가 윤봉길 의사처럼 차려 입었다. 고 군은 "올해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라며 "의거 전 사진을 남겼던 윤봉길 의사를 기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고 군은 윤봉길 의사처럼 목에 글판을 걸고 있다. 진행자가 "내용도 외웠냐"고 묻자 고 군은 "외우진 못했지만, 한글로 번역한 내용을 썼다"고 했다. 이 글판은 윤봉길 의사가 훙커우 공원 의거를 앞두고 목에 걸었던 것으로, 글판에는 "조국의 독립과 자유를 회복하기 위해 적의 장교를 도륙한다"는 내용이 쓰여 있다.

    의정부고 학생들은 복도에 나와 런웨이까지 했다. 한 명씩 차례로 앞을 향해 걸어오며 포즈를 취했다.

    윤봉길 의사


    포스트 말론

     '노브라'로 화제 됐던 그룹 마마무 화사

    영화 '알라딘' 자스민 공주






     '연어 먹방' 코스프레

    이강인 선수

    영화 캐릭터 '엄복동'

    드라마 '스카이캐슬' 강예서

    '닭껍질튀김' 열풍이 생겼던 KFC

    기안84



    나무늘보. 이 학생은 런웨이에서 아주 천천히 걸어왔다.

    백종원

    레옹


    이 학생은 이런 차림으로 집에서 학교까지 걸어왔다

    앞서 지난 5월 31일 인천시에 있는 제물포고가 "의정부고 따라 해봤습니다"라며 페이스북에 졸업 사진을 공개했다. 제물포고도 다양한 컨셉으로 졸업사진을 찍었다.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