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설계 지원

2019-07-15 05:40

add remove print link

현직 직업인 만남을 통한 꿈꾸잡(JOB)

광주서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임형순)는 지난 11일 상일중학교 전교생 500명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실시했다.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은 청소년들의 소질과 잠재능력을 찾을 수 있는 진로교육 강화를 위해 현재 각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직업인들이 관내 중․고등학교로 직접 방문해 진행했다.

이 날 유투브 크리에이터, 승무원, 프로게이머, 제과제빵사 등 전문직업인 20명은, 직업 선택의 배경 및 하는 일 등을 학생들에게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직업인별 질의응답 시간에는 직업 선택을 위한 대학 학과, 자격증 등에 관한 사항을 전달하고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현실적으로 직업세계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미래 사회의 직업과 방향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나의 진로를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게됐다.” 고 소감을 전했다.

임 센터장은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기에 본인의 적성과 진로, 직업에 대해 미리 생각하고 꿈을 키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4차산업 관련 직업군, 방송 관련 전문가 등 40여개 분야 총 100여명 이상의 직업인들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직업체험, 진로캠프, 자유학년제 등 다양한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