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가 오늘(18일) 정기점검 후 추가한 신 직업 '호영' (영상)

2019-07-18 09:33

add remove print link

구름을 타고 다니는 캐릭터
호리병 이용한 스킬 사용

메이플스토리 신규 캐릭터 호영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번 신규 캐릭터 호영은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퀴즈쇼 '메잘알 아레나'에서 처음 공개됐다.

유튜브, 메이플 스토리 코리아

당시 퀴즈쇼에서 선계에서 사부 태을 선인과 함께 도술을 배운 호영은 부채를 사용하며 천,지,인을 활용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히자 관심을 모았다.

호영은 아니마 종족으로, 동양 문화를 기반에 둔 도술을 배운 도적 캐릭터로, 은월 출시 이후 약 5년 만에 등장한 한국형 캐릭터이기도 하다.

태을선인이라는 스승을 두고 있으며 흰색 더벅 머리 사이로 귀가 쫑긋 서 있으며, 부채를 들고 다니는 익살스러운 캐릭터다.

메이플 스토리
메이플 스토리

구름을 타고 다니며 △권술 : 몽유도원 △선기 : 분신 둔갑 태을선인 △선기 : 극대 분신나무 등이다. 분신 둔갑 태을선인은 스승 분신을 통한 잔소리 공격이며, 극대 분신난무는 수많은 분신 스킬을 사용해 적을 공격한다.

1, 2차 전직 시 부채와 호리병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 대다수다.

오늘(18일) 메이플스토리 글로리 업데이트는 지난해 여름 검은마법사를 무찌른 이후 메이플 월드에 새롭게 등장한 여제 시그너스가 정예 특수팀 글로리온을 창설하는 이야기로 시작됐다.

home 김현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