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화학

경남에너지, 장애인 운동선수 채용으로 ‘따뜻한 채용’ 늘린다

기사 본문

  • • 경남에너지(대표 강인구)는 창원시에서 기업 최초로 장애인 운동선수를 채용하였다고 19일 밝혔다.지

경남에너지, 장애인 운동선수 채용으로 ‘따뜻한 채용’ 늘린다 / 사진제공=경남에너지

경남에너지(대표 강인구)는 창원시에서 기업 최초로 장애인 운동선수를 채용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7월 4일부로 경남에너지에 입사한 장애인 수영선수 장우영씨(20세, 남)는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회장 김경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근로계약을 체결하였다. 앞으로 경남에너지 소속 운동선수로서 보다 안정적인 훈련 과정을 통해 각종 수영 대회를 출전할 계획이다. 

경남에너지 관계자는 “장애인 운동선수의 고용은 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근본적인 복지 정책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동시에 고용부담금을 절감하는 등 1석 3조의 효과가 있다”며, “이번 채용을 시작으로 도내 많은 기업과 장애인 선수들의 상생이 이루어져 장애인 복지 향상 및 스포츠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시를 비롯하여 김해, 거제, 통영, 밀양 등 경남지역에 안정적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도내 대표 향토기업인 경남에너지는 장애인 운동선수를 비롯한 총 9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으며 의무고용률 3.1%를 초과 달성하여 선도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부산·경남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