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 우리시대의 명사특강 ‘이수정 심리학자’ 초청 강연

2019-07-20 04:57

add remove print link

‘범죄, 왜 일어나지 않는가?’ 주제 강연, 오는 30일까지 신청받아

광양중마도서관이 국내 최초 범죄심리학자이자 우리나라 최고의 프로파일러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이수정 경기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오는 8월 2일 오후 2시30~4시 30분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범죄, 왜 일어나지 않는가?’를 주제로 진행될 이번 강연은 흉악 범죄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현 세태를 분석하고 범죄가 왜 발생하는가에 대한 범죄 원인론을 다각적인 방법과 학설을 통해 알아본다.

이어 우리 사회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범죄를 저지르지 않을 수 있는 사회적 유대는 무엇인지 그 요소를 제시하며, 이를 통해 범죄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구체적인 검사 자료와 관련 연구 자료 등을 토대로 세밀하게 살펴보게 된다.

이수정 교수는 연세대학교 심리학과에서 박사를 마치고 미국 아이오와대학교(University of Iowa)에서 심리측정 석사,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경기대학교 대학원 범죄심리학과 주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검찰청 전문수사자문위원, 법무부 자체평가위원, 법원 전문심리위원, 경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JTBC, KBS, MBC, SBS, YTN,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 주요 언론 매체를 통해 범죄 심리 관련 자문을 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30일(화)까지 도서관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 또는 전화(☎061-797-2447)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기섭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특강은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이수정 교수를 초청해 우리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이해하고 좀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