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취소가 안 돼 '일본 여행길' 오른 어머님이 세운 계획

2019-07-22 16:34

add remove print link

일본행 여객선에 오른 중년 여성이 밝힌 말
일본 경제 보복 이후 부산항 풍경 보도한 SBS

유튜브, SBS 뉴스

예약 취소가 안 돼 '일본 여행길'에 오른 중년 여성 사연이 보도됐다.

지난 21일 'SBS 8뉴스'는 일본 경제 보복 이후 부산항 풍경을 전했다. 매체는 이곳에서 여객선을 타고 일본으로 가는 한국 여행객을 만났다.

예약 취소가 안 됐다는 임모 씨는 '일본 여행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임 씨는 "우리는 돈 10원 한 장 엔화로 안 바꿨어요. 아예 안 쓸려고. 우리 거기서 밥 주는 것만 먹고. 여행사 포함돼 있으니까. 거기서 뭐 사 오고 이런 거 안 하려고요. 물도 잔뜩 싸가요. 물도 안 사 먹으려고"라고 말했다.

"일본행 승객, 절반 넘게 줄어"…체감되는 현재 한일관계 이 문제가 꼬여 갈수록 우리 국민들 감정이 나빠지는 것이 여기저기서 눈에 띕니다. 대표적인 데가 부산항입니다. 여객선 타고 일본 가고 또 돌아오고 하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이던 곳인데, 최재영 기자가 지켜본 부산항의 오늘 표정, 어떤지 같이 보시죠.
SBS NEWS

일본 경제 보복 이후 일본행 여객기 풍경도 전해졌다.

장부승 일본 간사이외국어대 교수 지난 21일 페이스북에 일본행 여객기 상황을 설명하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장 교수가 올린 올린 여객기에는 빈자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만석'이었다.

장부승 교수는 "오늘 일본으로 돌아왔습니다. 일본으로 오는 비행기는 만석입니다"라며 "맨 앞줄에 몇 자리 비었는데 승무원께 여쭤보니 거기는 추가로 돈을 내야 앉는 자리라고 하시더군요. 나머지는 꽉 찼습니다"라고 말했다.

일본 경제 보복에 '믿기지 않는' 일본행 비행기 내부 풍경 장부승 일본 간사이외국어대 교수가 페북에 올린 내용
위키트리
셔터스톡
셔터스톡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