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내일부터 출근해요’, 동신대 취업성공사례집 ‘눈길’

2019-07-29 13:08

add remove print link

‘저, 내일부터 출근해요’, 동신대 취업성공사례집 ‘눈길’

2017년 취업률 70.9%로, 졸업생 1000명 이상 광주‧전남 일반대학 중 취업률 1위를 기록한 동신대학교가 졸업생들의 주요 취업 성공기를 책으로 묶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신대는 44개 학과 졸업생들의 취업 성공기를 묶은 사례집 ‘저, 내일부터 출근해요’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국도로공사 등 공기업을 비롯해 대기업‧다국적 기업, 교사 임용시험, 공무원 시험 등에 합격한 91명의 졸업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어떻게 발견하고 가꿔서 취업에 이르렀는지를 알려준다.

이들은 취업 성공 비결로 대학 방과 후 학습 프로그램과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참여, 정보의 중요성, 자신에 대한 믿음, 성실성 등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책에는 학과별로 국가자격증 합격률, 취업률, 기업 맞춤형 최신 교육 설비 구축 등 학과 성과와 졸업 후 진로, 우수 취업 사례 등도 소개하고 있다.

동신대는 사례집을 각 학과에 배포해 재학생들이 선배들의 취업 성공 방법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일 동신대 총장은 “취업이 막연한 꿈이 아닌 눈앞의 목표라는 것을 느끼고 취업 의지와 소속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