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하면 위험하다?" 실제 한국 여행 다녀온 일본인 후기

2019-08-05 17:45

add remove print link

일본 외무성 "한국 여행 위험하니 주의"
한국 여행한 일본인 "TV나 인터넷 믿지 않았으면"

연합뉴스
연합뉴스

일본 외무성은 지난 4일 한국에서 반일 시위가 반발하고 있다며 자국민에게 한국 여행 시 주의를 당부했다.

일본 네티즌들은 "지금 일본인이 한국에 가면 테러를 당해서 죽을지도 모른다"며 한국 여행이 위험하다고 했다. 그런 와중에 실제 한국을 여행한 일본인이 후기를 남겼다.

지난 2일 일본인 여행객 테즈카 다이키(手塚 大貴) 씨는 '광주 세계 수영 대회'를 보고 왔다며 후기를 남겼다. 테즈카 씨는 "한일 관계가 악화되는 가운데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한국을 여행하고 왔다"며 "광주, 전주, 군산 등을 여행했다"고 말했다.

테즈카 씨는 "여행 첫날인 27일 한국 각지에서 일본 정부에 반대하는 시위가 일어났고, 내가 방문한 광주와 전주에도 큰 현수막이 걸려 있었다. 하지만 나는 사고 없이 평화롭게 여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시국에도 한국 사람들은 친절하고 따뜻했다"며 "수영 대회 관전 중 일본이 금메달을 따자 한국인 남성이 번역기로 "축하합니다. 두 관왕이네요"라고 해줬다"고 말했다. 테즈카 씨는 "일본인 선수가 "감사합니다"라고 말하자 한국인 관중들이 큰 박수를 쳐줬다"고 말했다.

테즈카 씨는 "나 또한 TV와 인터넷 정보에 휘둘려서 한국인들을 의심했다. 그런데 실제로 보니 내가 부끄러워졌다. 한국 관중들뿐만 아니라 여행 내내 한국인들은 내게 친절하게 대해줬다"며 "일본에 돌아온 지금 이런 때야말로 한국을 다녀와서 좋았다"고 말했다.

테즈카 씨는 "물론 짧은 기간 여행했기 때문에 안일하게 결론을 내려서는 안 되는 것을 알고 있다"며 "그러나 적어도 TV나 인터넷을 100% 믿지 않았으면 좋겠다. 내가 본 한국인들의 미소에는 거짓 따위는 없었다"고 말했다.

いま、韓国を旅して感じたこと。|手塚 大貴|note 日韓関係が悪化する中、7月27日~30日まで、韓国を旅してきた。 旅のメインは光州での世界水泳の観戦。それと合わせて、全州や群山など、全羅道地域を巡ってきた。 友人からは、「こんな時に韓国へ行くなんて大丈夫なの?」と心配されたし、僕自身も正直、こんな時期に韓国を旅することが少し心配だった。 現地での行動には気をつけるようにしよう、と心に決めて、僕は韓国へと旅に出た。 旅の初日の27日には韓国各地で日本政府に反対するデモが起きたし、僕が訪れた光州や全州にも日本製品ボイコットの大きな垂れ幕が下がっていた。 けれど、いつもの韓国と違うのはそれくらいで、あとは何事もなく、平和に旅す
note(ノート)
기사와 관련 업는 사진 / 이하 셔터스톡
기사와 관련 업는 사진 / 이하 셔터스톡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