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전지현·공유 다 키웠어…당신 딸, 드라마 출연해야지?”

2019-08-06 09:04

add remove print link

'부유한 집안' 배우 지망생 부모에게 접근한 가짜 매니저
지난 5일 MBN 뉴스가 단독 보도한 내용

전지현과 공유를 자신이 다 키웠다는 가짜 매니저가 등장했다. 그는 배우 지망생 부모에게 사기까지 쳤다.

지난 5일 MBN 뉴스는 유명 연예 기획사에서 일했던 김 모 씨가 한 배우 지망생 부모에게 사기를 쳤다고 보도했다.

내막은 이렇다. 지난 2010년 여름 김 씨는 한 배우 지망생 집안이 부유한 걸 눈치챘다. 그는 주로 연예인 차량 운전을 담당하는 로드 매니저 경력밖에 없었다. 그러나 김 씨는 "내가 전지현, 공유, 조인성, 황정민 등을 다 키웠다"는 거짓말로 배우 지망생 부모에게 돈을 뜯어냈다.

그 수법은 간단했다. 김 씨는 배우 지망생 부모에게 "드라마 촬영이 시작되는데 딸을 출연시켜줄 수 있다"며 "작품을 놓치지 않으려면 투자금을 보내야 하고 방송이 끝나면 그 돈은 반환된다"고 속였다. 이런 식으로 3년간 6억 2000만 원을 가로챘다.

경찰 조사 결과 김 씨는 배우 지망생 부모에게 받은 돈을 생활비를 지출하거나 빚을 갚는 데 썼다. 배우 지망생은 어떤 드라마에도 출연하지 못했다. 결국 김 씨는 사기죄로 재판에 넘겨졌다.

연예인 지망생들의 꿈을 이용한 범죄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1월 한 연예 기획사 대표 이 모 씨(41)는 배우 지망생들에게 드라마 조연으로 출연시켜주겠다고 속여 유인한 뒤 상습적으로 성폭행했다. 결국 이 씨는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앞서 지난 2012년 이 씨는 연예인 지망생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3년 6월을 선고받고 복역하다 출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2016년에는 연예 기획사 대표 조 모 씨(39)가 가수 연습생들에게 대출을 받게 하거나 억지로 빚보증을 서도록 강요해 수천만 원을 가로챈 사건도 있었다.

과거 조 씨는 가수로 활동하다 강남에서 음악 연습실과 함께 소규모 연예 기획사를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캡처
영화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캡처
영화 '남과 여' 스틸컷
영화 '남과 여' 스틸컷
home 구하나 기자 hn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