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자녀통합프로그램 ‘Family,Day’ 성료

2019-08-06 12:05

add remove print link

초등자녀와 15가정, 39명 참여해 요리 만들기 및 상담 진행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30일부터 8월 3일까지 15가정 39명을 대상으로 주 1회, 3주에 걸쳐 초등학생 자녀 및 아버지가 함께한 부모자녀통합프로그램 ‘Family,D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모자녀통합프로그램은 요리 만들기와 집단 상담으로 진행돼 아버지와 자녀 간 소통을 통한 유대감 형성 및 서로에 대한 공감과 이해도를 높여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도움을 주는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녀들은 “요리체험이 재밌었고 아빠랑 대화하는 시간이 불편하지 않았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아버지들은 “프로그램 참여 자체가 너무 좋았고, 딸과 아들하고 함께 참여해 더욱 더 좋았다”며 “향후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다양한 부모자녀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상반기 부모특강과 부모집단프로그램 1차에 참여한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을 진행하고, 8월 중 학교폭력예방 부모교육과 10월 부모자녀운동회, 11월 예비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381-9845)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