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하다 암 걸릴 때 딱… 20초 만에 효과가 나타난다는 마약마사지 (영상)

2019-08-06 21:15

add remove print link

우리 몸 센서 역할 하는 후두하근 자극법
폼롤러 대고 누워 좌우로 목 움직이면 끝

거북목이나 일자목 증세가 있거나 눈이 피로할 때 하면 좋은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한다.

지난해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 '20초 마약 마사지(거북목, 일자목 필수)'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후두하근을 시원하게 마사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후두하근은 뒤통수 바로 밑에 있는 네 쌍의 근육이다. 후두하근은 우리 몸에서 센서 역할을 하고 있다. 센서가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면 우리 몸 과도한 피로와 몸에 쓸데없는 근육 긴장을 유발한다.

눈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는 후두하근이 제 기능을 하는 게 중요하다.

방법은 간단하다. 후두하근 부위에 폼롤러를 대고 누워서 좌우로 목을 돌려주면 된다. 스트레칭할 때 눈을 감고, 최대한 눈을 움직이지 않도록 힘을 완전히 빼줘야 한다.

마사지를 할 때 눈을 감는 이유는 눈 근육이 MDB(Myodural bridge)에 의해 후두하근과 연결돼 있기 때문이다. 눈을 뜨면 눈 근육이 긴장해 MDB와 연결된 후두하근이 함께 긴장하게 된다.

눈을 뜬 상태로 후두하근을 풀어주면 긴장과 이완이 동시에 발생해 마사지 효과가 크게 떨어진다.

폼롤러가 없다면 테니스공을 이용해도 된다. 주먹을 한 쪽씩 벽에 대고 후두하근을 풀어주는 것도 방법이다.

home 유주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