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트레이너가 밝힌 현재 여자 아이돌 댄스 실력 TOP3

2019-08-07 16:25

add remove print link

여자 아이돌 TOP3 댄스 장단점에 대해 말한 현역 아이돌 트레이너
트와이스 모모, 아이즈원 채연, 청하 최고로 꼽아

인지웅 트레이너가 여자 아이돌 춤 실력에 대해 자기 생각을 밝혔다.

지난 5일 인지웅 씨는 유튜브에 "아이돌 트레이너가 말하는 여자 아이돌 케이팝 춤 TOP!"이라는 제목을 단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그는 "안무가마다 자기 본인의 스타일이 있고 추구하는 방향이 있겠지만 저는 제가 추구하는 바에 의해서 한 번 주관적인 생각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라며 "지금은 최고라고 한 명만 집어서 이야기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인지웅 씨는 현재 세대에서 춤 실력이 뛰어난 아이돌로 트와이스 모모, 아이즈원 채연, 청하를 꼽았다. 그는 세 가수에 대해 "모두 장단점이 확실해서 '누가 최고다'라고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모모에 대해 춤에 힘이 있다고 전했다. 힘이 좋다고 해서 강약조절을 못 하는 게 아니라 강약조절마저 뛰어나다고 밝히면서 강렬한 에너지를 가졌다고 말했다. 그는 모모가 가진 단점으로 "허리 라인이 통짜 라인이라서 춤을 출 때 상체가 직선적인 느낌이 난다"고 밝혔다.

인지웅 씨는 청하 춤에 대해서 장점은 "춤이 매우 무겁다"라며 "그루브 자체가 묵직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슬로우 앤 퀵이 굉장히 확실하게 움직이는데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미세함이다"라고 밝혔다. 단점에 관해서는 "짧고 작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아이즈원 채연에 대해서는 "이 친구는 그냥 재능이 사기다"라며 "역대 여자 아이돌 중에 춤 재능으로 1위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또 본인 생각에는 피지컬적인 부분에서 완벽하다고 전했다. 그는 단점으로 나이가 어린 부분을 꼽았는데 그는 "그 나이대에 표현할 수 있는 게 한정적이다"라며 이유를 밝혔다.

그는 세 사람에 대해 모모는 삼국지의 여포, 청하는 조조, 채연은 조운으로 비유했다.

한편 한 세대 전 아이돌 그룹에서 최고는 티아라 지연이라고 전했다. 그는 지연이 압도적인 춤 선을 가졌다고 밝히면서 지난 세대 여자 아이돌 댄스 1위는 지연이라고 말했다.

청하 인스타그램
청하 인스타그램
트와이스 인스타그램
트와이스 인스타그램
아이즈원 인스타그램
아이즈원 인스타그램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