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수뇌부, 문재인 정부 대북정책에 '굴종적' 맹비난 합창

2019-08-07 15:13

add remove print link

황교안 대표 “북 미사일 도발에 '벙어리'…국군통수권자의 중대한 직무유기”
나경원 원내대표 “휴짓조각 된 9·19 남북군사합의 붙들고 있다 ‘동네북’ 신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7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7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을 '굴종적'이라고 한 목소리로 맹비난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내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 수출규제에는 (지난 2일)국무회의를 생중계까지 했다"는 사실을 언급한 뒤 이와 비교해 "북한 미사일 도발에는 벙어리가 돼버렸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의 대북정책에 대해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책임지고 지켜야 할 국군통수권자로서 중대한 직무유기"라고 규정하고, "북한이 도발을 반복하는 근본 원인은 결국 굴종적 대북정책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북한의 도발과 위협이 우리 안보에 ‘뉴노멀’이 돼버린 기가 막힌 상황이 발생했다”면서 “문 대통령은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규탄도, 경고도, 심지어는 유감 표명조차도 한마디 하지 않고 있다”고 문 대통령을 직접 겨냥했다.

황 대표는 또 “문 대통령은 남북경협만 되면 일본을 이길 수 있다는 허황된 주장을 했는데 북한과 무슨 시너지를 내서 일본을 이기겠다는 것인지 정말 한심하기 짝이 없다”면서 “어떻게든 북한 김정은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으려는 굴종적 자세를 보면 북한을 선거에 이용할 것이라는 합리적 의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 참석자들이  7일 국회 회의실에서 '안보에는 너 나 없다! 뭉치자 대한민국'이라는 문구의 배경판 제막식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 참석자들이 7일 국회 회의실에서 '안보에는 너 나 없다! 뭉치자 대한민국'이라는 문구의 배경판 제막식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 연합뉴스

나경원 원내대표도 같은 회의 석상에서 황교안 대표의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정책 비판에 가세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문재인 정권이 휴짓조각이 된 9·19 남북군사합의를 붙들고 있다가 한국을 주변 열강의 ‘동네북’ 신세로 만들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친구’와 멀어지고 ‘적과 그 친구들’은 날로 강해지는데 오기만 부리며 고립을 자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점차 와해하는 한미일 공조, 결속을 다지며 한국을 넘보는 북·중·러, 그런데도 위기의식을 찾아볼 수 없는 문재인 정권 등 대한민국 안보 3대 위기가 악화하고 있다”면서 “이대로면 한국은 샌드위치 신세를 지나 주변 열강들이 짓누르고 뭉개는 소위 '주먹밥' 신세가 되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home 윤석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