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칠곡군,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운영 적극 지원한다

    • • 사회적경제 주체 발굴과 경쟁력 강화 아카데미 개최
    칠곡군,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운영 아카데미 개최 / 칠곡군

    칠곡군은 지난 7일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세미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들과 일반군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운영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유도하고 칠곡군 내 잠재적 사회적경제 예비 주체를 발굴하는 한편, 기존 사회적경제 기업의 경영 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총 6회에 걸쳐 등 소셜비즈니스 지원 전문기관인 (사)지역과 소셜비즈 센터장, 대구대학교 사회적기업지원센터 팀장, 칠곡군 내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대표 등이 강사로 나선다.

    8월 7일을 시작으로 8/9, 8/14, 8/21, 8/23, 8/28 오후3시~6시까지 총 6일에 걸쳐 석적읍에 위치한 칠곡호국평화기념관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칠곡군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건강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사회적경제조직은 양극화 해소, 취약계층 일자리나 사회서비스 제공 등 지역사회 공동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경제적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체를 지칭한다. 칠곡군에는 사회적기업 14, 마을기업 5, 협동조합 43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운영 중이다.

    정준기 기자 dg9004@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