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성주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리더십 캠프 열어

    • • 자신만의 리더십 탐색해 보는 것 목적
    성주군청소년리더십캠프 사진 / 성주군

    경상북도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김종천)은 2019년 8월 9일(금) ~ 8월 10일(토) 1박 2일 일정으로 성주군 수륜면 가야호텔에서 관내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통할시간 꿈꿀시간’이라는 주제의 청소년 리더십 캠프를 열었다. 

    ‘통할시간 꿈꿀시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을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으며 자신만의 리더십을 세워보고 탐색해 보는 것에 목적이 있다.  

    첫날은 중원대 문장순교수(대구경제신문 통일과 평화연구소장)의 미래통일시대의 리더십 특강을 시작으로 북한이탈주민 출신 작가 이향단작가의 초청특강 「통일을 향한 리더십」 그리고 게임으로 풀어보는 감정코칭-테라플라이, DISC 검사 및 팀 활동으로 진행됐다. 

    둘쨋날은 임순선교수(청소년교육상담센터장)의 칼라리더십 특강과 자신만의 리더십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의 비전을 형성하고 리더십 확립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김종천)은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소통의 훈련을 통해 창의성을 기르고 글로벌 인재로자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문화복지, 보호활동, 문화체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930-6883~5)

    정준기 기자 dg9004@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