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말투, 집 인테리어까지 따라 하는 제 친구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19-08-13 13:55

add remove print link

내성적이었던 친구가 본인을 따라 한다는 사연
옷, 말투 심지어 집 인테리어까지 따라하자 어쩔 줄 몰라하는 사연 제보자

스타일, 말투까지 모든 것을 흉내 내는 친구가 있어 고민이라는 사연이 소개됐다.

지난 8월 유튜브 라이프타임 '돌아이덴티티'에서는 "옷이나 헤어스타일을 따라 하는 거로 모자라서 말투까지 따라 하는 친구 썰"이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유튜브, 라이프타임

사연 제보자는 본인을 따라 하는 친구가 있어 고민이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같은 회사에서 근무했다.

제보자는 회사에서도 할 말은 할 줄 아는 시원한 스타일이지만 친구는 소심하고 자기주장을 하지 못했다. 친구가 성격 때문에 곤란한 일을 겪을 때마다 제보자는 도움을 줬다. 친구는 제보자 덕분에 자신감을 얻고 업무능력도 상승했다.

이하 유튜브 '라이프타임'
이하 유튜브 '라이프타임'

어느 날 제보자는 친구에게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친구가 제보자 스타일, 말투까지 따라 하기 시작했다. 친구는 귀걸이, 헤어밴드, 가방, 옷, 심지어 쓰는 컵도 제보자와 똑같은 걸 쓰기 시작했다.

아이템이 겹치는 상황이 계속 발생하자 제보자는 눈치를 살짝 주기도 했지만, 친구는 단호했다. 친구는 "나 원래부터 사려고 했던 것들이다"라며 "우연히 겹치는 것 아닐까"라고 말했다.

처음엔 단순히 넘기려고 했던 제보자도 본인 말투까지 따라 하는 친구 행동에 기가 찼다.

제보자 온몸에 소름이 끼치는 일이 발생했다. 친구는 제보자 집안 인테리어까지 따라 했다. 친구는 프로그램 MC들에게 어떻게 대처야 할지 모르겠다고 고민을 토로했다.

home 빈재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