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잘 하려면 연애를 많이 해야 하나요?”

2019-08-18 18:20

add remove print link

“좋은 결혼 생활 위해서 많은 연애 경험이 필요하냐”는 질문
“한 사람을 오래 만나는 것도 좋다”고 말한 유튜버

한 미혼자가 결혼 생활을 잘하기 위해서는 연애를 많이 해야 하냐고 물었다.

지난 4일 유튜브 '오마르의 삶'에서는 "결혼을 잘하려면 연애를 많이 해야 하나요?"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유튜브, 오마르의 삶

한 구독자는 오마르에게 연애와 결혼에 관한 질문을 했다.

구독자는 5년간 만난 여자친구가 있다. 어느 날 그는 아버지에게 "연애를 많이 해봐야 좋은 결혼생활을 할 수 있다"라는 말을 들었다. 구독자는 여자친구와 사이가 나쁘지는 않지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연애를 많이 하는 것이 결혼 생활을 잘하는 방법이냐고 물었다.

이하 유튜브 '오마르의 삶'
이하 유튜브 '오마르의 삶'

오마르는 꼭 그렇지는 않다고 답했다.

오마르는 연애 횟수와 결혼 생활 성공에 대한 본인 생각을 밝혔다.

그는 "예를 들어 '아르바이트를 많이 해봐야 좋은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다"라는 말이 있다면 그건 어느 정도 적용이 가능하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기 위해서 인생 계획을 짜고 그렇게 실행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오마르는 "결혼을 잘하기 위해 연애를 잘하겠다"라는 생각이라면 아무나 만나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정말 괜찮은 사람을 찾아야 한다"며 "서로를 진정으로 좋아하는 연애를 해야 결혼에 도움이 될 거다"라고 얘기했다.

오마르는 많은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연애 기간을 계획적으로 나눠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연애는 알바랑은 다르다며 애초에 기간을 정해 계획적으로 사람을 만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얘기했다.

오마르는 연애는 많이 한 만큼 오래 하는 것도 큰 경험이라고 말했다. 그는 "감정을 주고받는 방법, 위기를 넘기는 요령, 한 명의 사람을 깊이 있게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라고 얘기했다.

오마르는 결혼은 한 사람과 하는 것이라면서 한 사람과 오랜 연애를 하는 게 제대로 된 결혼 훈련이라고 얘기했다.

오마르는 많은 연애를 하라는 것은 "후회 없이 즐겨봐라"에 가까운 것 같다고 말했다.

오마르는 오랜 연애 끝에 결혼하는 사람들이 대체로 행복하다고 말했다. 그는 다양한 연애 즐거움을 모르면 흔들릴 일이 없다고 말했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home 빈재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