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남성이 70대 할아버지 마구 폭행’ 동영상 논란 (분노주의 영상)

2019-08-16 21:15

add remove print link

“내가 동영상으로 찍은 뒤 신고했다”
“왜 가벼운 시비로 폭행하는지 씁쓸”

40대 남성이 70대 남성을 폭행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아이디가 ‘이든이 아빠’인 누리꾼은 16일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대전 용전동 40대 운전자 70대 할아버지무차별 폭행(분노주의)’라는 제목과 함께 한 남성이 다른 남성을 마구 폭행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글쓴이는 “차 수리 끝내고 돌아가는 도중 용전동 홈플러스 4거리 왕복 8차선 도로 반대편 차선에서 흰색 엑센트와 스타렉스가 정차돼 있고 운전자 들이 몸싸움을 벌이고 있더라”라면서 “신호대기 중이어서 동영상을 찍고 있는데 폭행의 정도가 심하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40대 운전자가 70대 할아버지를 주먹으로 때리고 따귀도 때렸다”면서 “저도 찍다가 이건 아닌 것 같아서 그냥 내려서 중간에 끼여서 말렸다”고 했다.

그는 “이미 할아버지 목과 얼굴은 만신창이가 돼 있고 (40대 남성에게) ‘왜 노인을 때리냐’고 물으니 자기가 차선 변경해서 들어오는데 뒤에서 박았다고 하더라”라면서 “자기가 깜빡이도 안 켜고 차선 변경하다 뒤에서 박았다고 아버지뻘 되는 노인을 무차별 폭행하다니 진짜 황당하더라”라고 말했다.

글쓴이는 당시 상황과 자신의 심경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할아버지는 때리지는 못하고 계속 방어만 하시더군요. 제가 말리는 와중에도 폭행은 계속되고 신고해 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 말리면서 제가 신고했습니다. 말리는 도중 가해자 측이 저한테도 덤비는 시늉을 하고 밀기에 저도 밀어서 가해자가 넘어졌습니다. 일단은 가해자와 피해자를 떨어뜨려 놓는 게 우선이겠다 싶어 일단 떼어놓고 경찰 올 때까지 피해자 할아버지를 제 등 뒤로 오시게 해서 가해자가 접근 못하게 했습니다. 다행히 바로 경찰들이 왔고 저는 경찰한테 인계하고 ‘폭행 장면 동영상으로 다 찍었으니 필요하면 연락하시라’고 할아버지한테 번호도 드리고 왔습니다. 10분 이상을 저렇게 폭행당하셨다고 하시더군요. 이미 얼굴은 만신창이가 됐고 저한테 울먹거리면서 얘기하시는데 참 마음이 아프더군요. 8차선 도로 한가운데서 그렇게 무차별 폭행을 당하는데 아무도 말리는 사람이 없고 신고하는 사람도 없다는 게 참 씁쓸하더군요. 더군다나 가벼운 끼어들기 문제로 그렇게 폭행을 가한다는 게 제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 되더군요. 제주도 카니발 사건도 그렇고 왜 가벼운 시비로 사람들이 서로 폭행하고 하는지 참 씁쓸합니다.”

글쓴이는 후기도 전했다. 그는 “경찰한테 연락이 왔는데 할아버지가 처벌 의사를 밝혔고 가해자가 모든 폭행을 인정했다고 한다”면서 “원본 동영상 요구해 경찰에게 제출했다. 그래도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게 공론화될 수 있도록 도움 부탁드린다”고 했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