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토막살인 사건’ 범인, 갑자기 취재기자들 보더니 섬뜩한 발언

2019-08-18 23:33

add remove print link

“내가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다”
“다음 생애에 또 그러면 너 또 죽는다”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의 피의자 A(39·모텔 종업원)씨가 18일 오후 경기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 뉴스1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의 피의자 A(39·모텔 종업원)씨가 18일 오후 경기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 뉴스1
한강 토막살인 사건의 피의자인 모텔 종업원 A(39)씨가 취재 기자들 앞에서 섬뜩한 발언을 쏟았다.

A씨는 18일 오후 의정부지법 고양지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았다. 심사를 마치고 나온 그는 취재진 앞에서 피해자에게 막말을 쏟았다.

이날 오후 4시부터 열린 영장실질심사를 약 20분 만에 마치고 나온 그는 취재진을 향해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다음 생애에 또 그러면 너 또 죽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여전히 자신의 범행을 반성하지 않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는 셈이다.

의정부지법 고양지원은 이날 말다툼을 벌였다는 이유로 투숙객을 잔인하게 살해한 A씨에 대해 검찰이 신청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법원은 “피의자가 살인 후 사체를 손괴, 은익하고 모텔 CCTV를 포맷하는 등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 또한 중형이 예상돼 도주의 우려도 있다”고 영장 발부 이유를 밝혔다.

A씨는 지난 8일 서울 구로구의 모텔에서 B씨(32)를 둔기로 살해한 뒤 모텔 방에서 시신을 훼손한 혐의를 받는다. 아울러 훼손한 시신을 지난 12일 새벽 비닐봉투에 담아 한강에 버린 혐의도 받는다.

이번 사건에 대한 수사는 A씨가 시신을 버린 12일 오전 9시 15분쯤 경기 고양시 한강 마곡철교 남단 부근에서 머리와 팔다리가 없는 남성의 알몸 몸통 시신이 발견되면서 시작됐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