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원격진료를 통해 부산국제의료관광의 선봉에 서다!

    • • 러시아 야쿠츠크 북방연방대학병원 환자 원격진료 시행

    8월 러시아야쿠츠크환자 원격진료(좌부터 황상연(소화기내과과장)전병찬(신경외과과장)강진규(방사선종양학과과장) / 사진제공=동남권원자력의학원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지난 8월 1일부터 3일동안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2019 부산의료관광 해외특별전’ 행사에 참가하여, 의학원의 우수한 의료기술 홍보 및 원격진료 시연의 기회를 가졌다.

    부산시 및 부산경제진흥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대학병원 및 중·소 의료기관과 의료기기 업체 등 부산을 대표하는 기관들이 참가했다. 

    베트남 호치민 국제전시장(Saigon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 SECC)에서 개최된 이번행사는 ‘베트남 호치민 의료종합전 (MEDIPHARM EXPO)’과 전시장 내 동시 개최 되었으며, 부산시 기관들 뿐 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기관들이 참가했다.

    특히, 행사 기간 중 베트남 현지 의료기관 ‘SAIGON-ITO’를 방문하여,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원격진료 구축을 위한 시연을 하기도 했다. 원격 진료를 시연하는 동안 SAIGON-ITO 병원 의료진들은 원격 진료에 집중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앞으로 양 병원 간 실제로 원격진료 센터가 구축되어, 진료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기를 기대했다.  

    박상일 의학원장은 “의학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유일한 과학기술특성화 병원으로서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난해 러시아 ‘연해주 지역 암센터’ 내에 원격진료 센터를 개소하여 원격회의 및 진료를 이미 시행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러시아 야쿠츠크 지역에 원격진료시스템을 구축해놓은 상태로 전국에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해외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의학원 옆에 설립예정인 중입자 가속치료기가 완공된다면 부산은 아시아 전체를 대표하는 최첨단 메디컬 시티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생각되며, 그 중심에 의학원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를 위해 부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오는 10월 부산경제진흥원으로 부터 지원받은 ‘의료기관 해외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러시아 야쿠츠크 북방연방대학교병원에 원격진료 센터를 개소하고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부산·경남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