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 ‘혁신성장’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 실시

2019-08-20 23:12

add remove print link

울산항만공사)는 20일 공사 다목적홀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혁신성장의 이해’

울산항만공사)는 20일 공사 다목적홀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혁신성장의 이해’ 특강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울산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는 20일 공사 다목적홀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혁신성장의 이해’ 특강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울산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 20일 공사 다목적홀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혁신성장의 이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성장 전략 중 하나인 ‘혁신성장’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UPA의 혁신성장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다소 추상적인 개념의 ‘혁신성장’을 한 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려우나, 산업혁신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혁신적 창업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혁신성장의 주역은 중소기업을 포함한 민간영역이다.

한국표준협회 소속의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 이날 강의에서는 정부의 혁신성장이 등장한 배경과 주요정책에 대한 전달을 시작으로 국내외 항만산업과 관련한 혁신성장 현황 및 혁신성장과 관련한 신기술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UPA 고상환 사장은 “울산항도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새로운 통찰력과 신기술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 가치 창출이 절실히 필요한 바, 임직원 및 협력업체, 고객사들과 더불어 적극적으로 고민하며, 공사가 민간영역 혁신성장의 마중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