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경성대 기계자동차공학전공, 2019 전국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동상 수상

    • • 기계자동차공학전공 자작자동차동아리(KSMC) Golden Eagles 팀 첫 대회출전 수상

    2019 KSAE 전국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에 참가한 KSMC학생과 금인철 교수 / 사진제공=경성대학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기계자동차공학전공(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부)의 자작자동차동아리(동아리명 KSMC)는 지난 8월 16부터 18일까지 진행된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2019 KSAE)’ 에 출전하여 동상을 수상했다.

    경성대 기계자동차공학전공은 2년차 신생전공임에도 불구하고 전기자작차를 직접 설계, 제작하여 첫 출전에서 창의성 있는 기술력과 디자인을 평가하는 기술부문의 디자인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주관하는 ‘2019 KSAE 전국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는 대학생들이 주행 가능한 차량을 직접 설계, 제작하여 BAJA(Off-Road), Formula(On-Road), EV(전기자동차), 기술아이디어 4개 부문에서 경쟁을 펼치는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이다. 2019년도에는 자동차를 전공하거나 관심 있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전국 98개 대학 186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성대 KSMC 동아리(팀장 임훈희, 팀원 전혜령, 오지민, 조대웅, 이태하)는 교육부 주관 LINC+ 및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지원으로 금인철 교수의 지도하에 전기차(EV)를 설계, 제작, 주행까지 모든 과정을 준비하여 ‘GOLDEN EAGLES’라는 팀명으로 참가하였다. 팀원들은 사상 첫 대회출전에 예상치 못한 동상 수상이란 값진 결과를 얻게 되어 기뻐하였으며, 한 팀원은 “이번 대회의 참가는 다른 대학 팀들과 경쟁하면서 우리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팀원들과 협업으로 준비를 잘해서 다른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은 동기부여가 되었다.”며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또한 경성대 기계자동차공학전공은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최신 실습장비들을 갖추고 IDEA(Image, Design, Establish, Assess)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이 졸업 후 기계공학과 미래 자동차분야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신생전공임에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부산·경남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