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영상위원회, KT&G 상상유니브와 맞손

2019-08-21 16:00

add remove print link

21일 지역영상생태계 조성 및 미래 영상인력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식 모습 (좌 상상유니브 충북운영사무국 박지혜 팀장  우 청주영상위 박상언 위원장) / 청주시
업무협약식 모습 (좌 상상유니브 충북운영사무국 박지혜 팀장 우 청주영상위 박상언 위원장) / 청주시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영상위원회(이하 청주영상위)는 21일 오전 10시 KT&G 상상유니브 충북운영사무국(이하 상상유니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청주의 지역영상생태계 조성 및 미래 영상인력 육성과 지역 문화 활성화에 함께 하기로 했다.

이에 청주영상위는 상상유니브의 UCC공모전 등에 영상 관련 역량 인력의 적극지원으로 영상 산업 전반에 대한 청주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상상유니브는 청주영상위가 진행하는 하반기 사업에 공동 홍보 인프라 제공 등을 약속했다.
박상언 위원장은우리 사회의 미래인 대학생의 꿈을 지원하고 성장을 응원하는 상상유니브가 영상문화도시를 구현하는 청주영상위와 뜻을 함께 해줘서 기쁘다라며앞으로 청주시의 지역영상생태계 조성과 창작자 육성을 위해 어깨를 겯고 발걸음을 맞추며 동행하자 뜻을 전했다.
앞서 청주영상위는 2019 새롭게 진행하는씨네마틱#청주사업을 통해 지역영상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창작자를 지원하는 주력할 뜻을 밝힌바 있다. 이에 지역창작자가 제작하는 3편의 단편영화와 1편의 장편영화를 제작지원하고, 1곳의 영상단체를 지원하는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대학생 인적 인프라를 보유한 상상유니브와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청주영상위는씨네마틱#청주사업이 더욱 활력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상상유니브는 2010 시작한 KT&G 독창적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우리 사회의 미래인 대학생에게 컬처, 아트, 라이프, 커리어 다양한 영역에서 배움과 교류,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며 진로 탐색과 준비, 재능기부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종합커뮤니티다.
home 이정원 기자 story@wikitree.co.kr